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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ㆍ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 = Journal of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v.3 no.2, 2013년, pp.57 - 60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sis of how to calculate fuel efficiency in major development countries (U.S. and Europe) and energy consumption formular derivation of domestic CNG fuel and prove by vehicle test. The formula of fuel consumption is different in mpg(mile per gallon), l/100km,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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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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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연비계산 고시의 한계점은? | 3) 국내의 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 및 등급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관리 및 법률 제정을 담당 하고 있다. 국내의 연비계산 고시는 자동차의 연료를 휘발유, 경유, LPG만 규정되고 있으며 CNG에 대한 연비계산공식이 아직 부재한 상태이다.4) | |
미국과 유럽의 연비계산방법 분석 및 국내 CNG 연료의 에너지소비효율 공식유도 및 실차시험실험을 수행한 결과는? | 1) 국내 연비계산공식 중 아직 정의되지 않은 CNG 연료의 연비계산공식을 국내, 유럽, 미국의 계산 공식을 토대로 작성을 하였다. 2) 각 연비계산공식은 연료의 조성 및 밀도에 의하여 다양하게 변화가 나타나며 그 차이는 최대 2.5% 최소 -1%의 차이로 나타낸다. 3) 동일한 온도(15°C)에서 CNG 연료 조성의 메탄(CH4)의 함량이 80, 100%로 변함에 따라 연비가 하강하는 결과를 나타내었고, 그 차이는 13.48, 13.39km/m3으로 나타났다. 4) 동일한 온도(20°C)에서 CNG 연료 조성의 메탄(CH4)의 함량이 90, 92%로 변함에 따라 연비가 하강 하는 결과를 나타내었고, 그 차이는 13.70, 13.25km/m3으로 나타났다. 5) 국내의 CNG 연비 조성은 한국가스공사 및 산업 통장자원부 에너지법 시행규칙에 따라 C1H4 92%, C2H6 6%, C3H8 2%가 가장 합당한 조성이라고 판단되었고, 이때의 연료 밀도는 0.745kg/m3이고 연비는 13.25km/m3으로 나타났다. | |
유럽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승용차에 대한 에너지소비효율 측정방법을 어디에 표기하고 있는가? | 113-78에 전반적인 자동차의 주행조건, 연비계산 및 연료소모량 산정, 에너지 등급 라벨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2) 유럽은 UNECE(United Nations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Regulation No. 101-Rev.3에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승용차에 대한 에너지소비효율 측정방법을 표기하고 있다.3) 국내의 자동차 에너지소비효율 및 등급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관리 및 법률 제정을 담당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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