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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 2013년, pp.243 - 248
한현호 (광운대학교 대학원) , 정계동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 박영수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 이상훈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In this paper, depth of foreground is analysed by focus and color analysis grouping for 2D/3D video conversion and depth of foreground progressing method is preposed by using focus and motion information. Candidate foreground image is generated by estimated movement of image focus information for ex...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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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D 콘텐츠 생성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현재의 3D 콘텐츠 생성 방법으로는 촬영, 편집, 변환 등이 있다. 그러나 촬영과 편집의 경우 제작 기간, 비용, 다양성 등의 문제로 인해 수요 충족을 위한 콘텐츠의 생산으로는 부적합하다. | |
변환을 통한 3D 콘텐츠 생성 시 3D 콘텐츠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는 이유는? | 그러나 촬영과 편집의 경우 제작 기간, 비용, 다양성 등의 문제로 인해 수요 충족을 위한 콘텐츠의 생산으로는 부적합하다. 변환은 현재까지 품질의 문제로 인해 시청 시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3D 시청에 대한 반감을 일으킬 수 있어 현재까지는 계속해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수준이지만 변환으로 고품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 다양한 기존 2D 영상들을 저비용으로 짧은 시간 내에 변환할 수 있어 3D 콘텐츠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2]. | |
2D로 촬영된 영상을 3D로 변환하려면 영상 내의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 | 2D로 촬영된 영상을 3D로 변환하려면 사람이 입체시를 하는 원리들에 근거해야하기 때문에 영상 내의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입체시를 하기 위한 조건인 양안시차와 물체의 전, 후 관계, 상대적 크기, 상대적 거리 등을 고려해야하는데 촬영된 2D 영상의 제한된 데이터에서 해당 조건들을 검출하기가 쉽지 않고, 조건들의 융합 또한 어려워 고품질의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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