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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4, 2013년, pp.155 - 169
This research aims to consider the participatory behaviors and the relationship building of the Hong Kong Korean Wave fans on YouTube and to explores the effect of the behaviors in order to spread the Korean Wave. Furthermore, this research seek ways of developing the Korean Wave contents based on f...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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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는 무엇인가? | 유투브는 전 지구적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비스인 동시에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해 새로운 콘텐츠가 생겨나고 확산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최대 규모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현재 유투브는 53개 국가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26], 기술적 발전과 함께 콘텐츠 제공의 다양화를 위해서 주요 미디어 회사와의 협약을 맺으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1][3][18]. | |
본 연구에서 한류를 무엇이라 정의하였는가? |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한류 콘텐츠 가운데서 영화, 음악 및 드라마에 국한하여 조사한다. 본 연구에서 한류란 “한국 문화의 특징을 보여주는 문화상품이 아니라 한류는 한국이 일본, 미국, 그리고 최근에는 유럽의 문화까지 흡수해서 만들어낸 세계적인 하이브리드(Hybrid) 문화 상품”을 의미한다. 본 조사에서 한류의 범위는 영화, 드라마, 음악 상품으로 그 외 한류파생상품 및 관련 장르는 제외하였다. | |
유투브를 인수한 구글이 최근 K-Pop 허브(Hub) 페이지를 개시한 이유는 무엇인가? | 유투브를 인수한 구글(Google)은 최근 구글플러스에 K-Pop 허브(Hub) 페이지를 개시하였다. 이는 “규모가 작지만 응집력이 대단”한 한류 팬들을 구글플러스 이용자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한류 팬들은 “훨씬 충성도가 높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이다[2]. 인터넷 이용자의 참여가 확대된 웹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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