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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3, 2013년, pp.30 - 42
한현욱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박현호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김문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하종백 (한국 지엠 주식회사 Aero) , 김용년 (한국 지엠 주식회사 Aero)
This study investigates the effects of OSRVM mounting location and its configurations such as stalk height and housing height on the aerodynamic performance of the passenger car. In order to validate the flow solver, FLUENT which is very well known commercial code, the flow field around an Ahmed B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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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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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공력성능은 어떤 방법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는가? | 따라서 차량의 항력 감소 및 연비 향상 측면에서 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차량의 공력성능은 실제 도로상에서 실차에 대해 공력성능을 측정하거나 풍동을 이용하여 실험을 하거나 혹은 수치기법을 통한 공력성능 해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 질수 있다. 실제 도로상에서의 측정은 가장 정확한 결과를 주지만 시제품의 제작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개념설계 단계에서는 적용하기가 어렵다. | |
차량 외부에 장착되는 장착물 중의 하나인 OSRVM이 항력을 줄여야 하는 설계 대상 품목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유는? | OSRVM(Out Side Rear View Mirror)은 차량의 안전 운행과 직결된 외부 장착물로써 OSRVM의 형상이나 장착 위치가 안전 운전 확보에도 중요하지만 차량의 공력성능과도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 따라서 차량 외부에 장착되는 장착물 중의 하나인 OSRVM은 항력을 줄여야 하는 설계 대상 품목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 |
차량 설계에 있어 차량의 외부 형상 매개변수는 어디에 영향을 주는가? | 차량 설계에 있어 차량의 외부 형상 매개변수는 공기역학적인 특성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는 공력성능에 중요한 설계 인자이다. 따라서 차량의 항력 감소 및 연비 향상 측면에서 이에 대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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