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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3 no.5, 2013년, pp.463 - 471
성금길 (School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Yeungnam College of Seicence and Technology) , 최승복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Inha University)
This paper presents design and control of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ECS) equipped with controllable magnetorheological(MR) damper for passenger vehicle. In order to achieve this goal, a cylindrical type MR fluid damper that satisfies design specification of a middle-sized commercial passenger 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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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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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현가장치는 무엇인가? | 자동차의 현가장치는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결정하는 주요한 장치로서 자동차를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다(1). 일반적으로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댐핑력(damping force)이 낮은 현가장치가 필요로 하나, 이 경우 승차감은 뛰어나지만 급가속, 급제동 및 급선회 등의 경우에는 심한 피치(pitch), 롤(roll) 및 히브(heave) 등의 자세변화로 인하여 주행안정성이 감소되게 된다. | |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자동차의 현가장치는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결정하는 주요한 장치로서 자동차를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다(1). 일반적으로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댐핑력(damping force)이 낮은 현가장치가 필요로 하나, 이 경우 승차감은 뛰어나지만 급가속, 급제동 및 급선회 등의 경우에는 심한 피치(pitch), 롤(roll) 및 히브(heave) 등의 자세변화로 인하여 주행안정성이 감소되게 된다. 반면에, 댐핑력이 높은 현가장치의 경우 각종 운전상황에서 발생되는 자동차의 자세변화는 노면점착(ride holding)을 통하여 억제되어 주행안정성이 향상될 수 있으나, 노면의 진동이 흡수되지 않고 차체에 직접 전달되므로 운전자 및 승객의 승차감이 저하된다. | |
승차감과 주행안정성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자동차 현가장치 개발에는 어려움이 있는 이유는? | 자동차의 현가장치는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결정하는 주요한 장치로서 자동차를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다(1). 일반적으로 승차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댐핑력(damping force)이 낮은 현가장치가 필요로 하나, 이 경우 승차감은 뛰어나지만 급가속, 급제동 및 급선회 등의 경우에는 심한 피치(pitch), 롤(roll) 및 히브(heave) 등의 자세변화로 인하여 주행안정성이 감소되게 된다. 반면에, 댐핑력이 높은 현가장치의 경우 각종 운전상황에서 발생되는 자동차의 자세변화는 노면점착(ride holding)을 통하여 억제되어 주행안정성이 향상될 수 있으나, 노면의 진동이 흡수되지 않고 차체에 직접 전달되므로 운전자 및 승객의 승차감이 저하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승차감과 주행안정성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자동차 현가장치 개발에는 어려움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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