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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2 no.3, 2013년, pp.465 - 471
김명식 (School of Mechatronical Design Engineering,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 정원지 (School of Mechatronical Engineering,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 정승원 (School of Mechatronical Design Engineering,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 전주열 (School of Mechatronical Design Engineering,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Flow rate control is the uppermost concern for a trochoid hydraulic pump. Cavitation within the flow field of the pump has the greatest effect on the flow control during high-speed pump rotation of approximately 3500~4000 RPM. In this paper, based on AMES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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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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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코이드 오일펌프의 효율을 감소시키는 원인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 트로코이드 오일펌프의 효율을 감소시키는 원인으로는 가공 오차, 작동 조건이 있으나, 유동상의 문제로는 주기성을 띠는 비정상 맥동 유동으로써 송출오일의 맥동 유동이 송출압의 맥동을 유발하는데 있다. 이러한 맥동은 소음과 진동의 원인이 되며, 또한 고속 회전 시 로터 내부에 발생되는 캐비테이션으로 체적효율을 저하시키게 되어 효율감소를 증대 시키고 소음과 진동으로 인하여 펌프의 결함을 초래한다. | |
윤활 공급 장치 중 트로코이드 오일펌프의 특징은 무엇인가? | 윤활 공급 장치로 다양한 종류의 펌프들이 있지만 그 중에 트로코이드 오일펌프(Oil Pump)가 보편화되어 사용되고 있다. 트로코이드 오일펌프는 구조가 간단하고 같은 크기의 다른 펌프에 비해 1회전당 송출 유량이 많고 정량적인 유량 제어가 용이하고, 소형화에 유리하기 때문에 공간의 효율성 좋으며, 외부로터(Outer Rotor)와 내부로터(Inner Rotor) 사이의 상대적 운동이 작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효율 변화가 적어 자동차의 엔진과 변속기에 매우 적합하다. | |
보편화되어 사용되고 있는 윤활 공급 장치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것은 변속기의 역할과 성능 수준의 상승으로 윤활 공급 장치의 개선과 성능향상이 필수적이다. 윤활 공급 장치로 다양한 종류의 펌프들이 있지만 그 중에 트로코이드 오일펌프(Oil Pump)가 보편화되어 사용되고 있다. 트로코이드 오일펌프는 구조가 간단하고 같은 크기의 다른 펌프에 비해 1회전당 송출 유량이 많고 정량적인 유량 제어가 용이하고, 소형화에 유리하기 때문에 공간의 효율성 좋으며, 외부로터(Outer Rotor)와 내부로터(Inner Rotor) 사이의 상대적 운동이 작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효율 변화가 적어 자동차의 엔진과 변속기에 매우 적합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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