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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7, 2013년, pp.937 - 943
박진현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최정훈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송현우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황성호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An independently driven electric corner module cannot be applied to an actual vehicle without some difficulty, because of vehicle safety problems in the case of malfunctions and degraded ride and handling performance owing to the increase in the unsprung mass. In this study, a simulator is develop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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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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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부하 분산 시스템의 차량 안전성 확보기술을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 이러한 전동부하 분산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의 경우 좌/우 차륜의 독립 구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차량 안전성 확보기술은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할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동 통합 샤시 시스템의 주행안전 제어로직 개발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대상 차량의 시스템이 완성되지 않은 시점에서 주행제어 알고리즘을 개발 및 검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대상차량을 S/W환경에 모사하고, 차량의 거동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개발함으로써 이러한 문제 해결의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자 한다. | |
독립 구동형 전동 샤시 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인가? | 독립 구동형 전동 샤시 시스템은 구동계 간소화에 의한 연비향상, 차륜별 독립구동에 의한 차량 주행성능 향상 및 동축 전동기, 감속기 및 디퍼렌셜 기어등의 삭제에 의한 공간 효율성 증대를 통한 차량 설계 자유도 및 승차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엔진에 비해 빠른 응답특성을 갖고 있는 모터를 각 차륜의 독립 구동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장치 없이 ABS, TCS, VDC와 같은 기술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 회사들은 독립구동형 전동 샤시 시스템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나, 시스템 내구 성능 관련 신뢰성 확보, 구동 전동기 고장 시 차량 안정성 확보, 차륜 중량 증가에 따른 Ride & Handling 성능 저하 등의 문제로 적용이 지연되고 있다. | |
독립구동형 전동 샤시 시스템의 적용이 지연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엔진에 비해 빠른 응답특성을 갖고 있는 모터를 각 차륜의 독립 구동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장치 없이 ABS, TCS, VDC와 같은 기술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 회사들은 독립구동형 전동 샤시 시스템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나, 시스템 내구 성능 관련 신뢰성 확보, 구동 전동기 고장 시 차량 안정성 확보, 차륜 중량 증가에 따른 Ride & Handling 성능 저하 등의 문제로 적용이 지연되고 있다. (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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