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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3 no.4, 2013년, pp.70 - 83
Lately, cities have been trying to build a certain brand by using its identity and culture in public designs. Cities are using its public design to show its cultural identity and to differentiate itself from other cities so it is playing a significant role in establishing a city's overall image. P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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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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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은 광주광역시를 아시아의 문화허브로 도약시킴으로써 지역균형발전과 국가의 문화적 위상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이다.21)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가치이념은 아시아 문화의 모든 것이 순환되고 통하는 길이자 ‘창’으로서의 도시를 지향하며, 순환의 흐름을 가로막는 문화적 장벽들을 걷어내고,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가 원활하게 소통되고 흐르는 아시아 문화의 허브를 실현하는 것을 기본목표로 하고 있다. | |
호주의 멜버른에서 기존의 도시 상징물과 로고에 관련하여 제기된 지적은 무엇인가? | 호주의 멜버른은 주정부와는 별도로 시각적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 관리하고 있다. 기존의 도시 상징물과 로고는 국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멜버른의 이미지에 적합하지 않고, 도시의 정체성을 분산시킨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문화예술 도시를 목표로 시민을 위한 도시, 번영하는 도시, 에코 도시, 지적인 도시, 창조 도시, 연결된 도시라는 6개의 키워드를 토대로 도시의 미래 방향성을 위한 슬로건을 내세웠으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때 일괄 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배너 규격, 관공서의 문서, 공공 시설물, 홍보물 등에도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정해 놓고 이를 활용하고 있다.19) | |
우리나라의 문화관광부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대 지역거점 문화도시는 무엇인가? | 풍요의 시대에 태어나 성장한 도시 구성원들은 문화적인 아이콘으로 스스로의 정체성을 인식하고 표현할 정도로 일상 삶에서 문화의 의미화가 중요해졌고 도시 공간 전체가 하나의 문화적인 스펙터클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아래 문화관광부는 문화적 성격에 따라 도시를 특화 발전시켜 국가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증진시키려는 취지9)하에 정책적으로 4대 지역거점 문화도시인 ‘광주아시아문화중심도시’, ‘부산영상문화도시’, ‘경주역사문화도시’, ‘전주전통문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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