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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Ocean and polar research, v.35 no.2, 2013년, pp.135 - 146
서성봉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순환.기후연구부) , 박영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순환.기후연구부) , 박재훈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순환.기후연구부) , 이호진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대학 해양환경.생명과학부)
This study investigates the characteristic of the Tsushima Warm Current from an assimilated high resolution global ocean prediction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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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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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협이란? | 대한해협은 한반도와 일본 열도 사이에 위치한 황해, 남해 및 동중국해와 동해를 연결하는 폭이 약 200 km 정도인 수로이다. 대한해협은 쓰시마섬을 기점으로 동수도와 서수 도로 나누어진다. | |
대한해협을 동수도와 서수 도로 나누는 기점은? | 대한해협은 한반도와 일본 열도 사이에 위치한 황해, 남해 및 동중국해와 동해를 연결하는 폭이 약 200 km 정도인 수로이다. 대한해협은 쓰시마섬을 기점으로 동수도와 서수 도로 나누어진다. 동수도는 폭이 약 140 km이고 수심은 약 110 m인 비교적 넓고 얕으며 평평한 모양이며, 서수도는 폭이 약 40 km이고 수심은 약 150~200 m인 좁고 깊게 움푹 들어간 모양이다(Fig. | |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주 흐름은? | 1). 이 해협을 통과하는 주 흐름은 쓰시마난류로 동중국해의 열과 염을 동해로 전달한다. 동해로 유입된 쓰시마난류는 동해를 통과한 후 쓰가루 해협과 소야 해협을 통하여 태평양과 오호츠크해로 빠져나가는 동해통과류를 만들어내며 동해의 해수 순환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Moriyasu 1972; Cho and Kim 2000; Lee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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