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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5, 2013년, pp.225 - 235
Recently, in order to promote their marketing promotion, the entrepeneurs attach importance to many SNS services and execute it. The representative elements of the SNS service are interactivity, information offering. This study analyzes empirical effects on the SNS service depending on the Rel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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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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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구전이란? | 인터넷 상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인터넷 구전(Internet word of mouth)또는 온라인 구전(Online word of mouth)[4]이라고 하며, 성영신 외[32]의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구전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주로 정보제공과 감정표현을 목적으로 온라인 구전을 전파한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구전활동은 몰입의 긍정적 결과에 의해 형성되며[2],[18] 온라인 구전은 확산이 쉽고 정보가 사라지지 않으며, 불특정 다수에게 쉽게 수용되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어 기업에서 소비자들의 구전의도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할 수 있다. | |
상호작용성은 무엇으로 나눌수 있는가? | 상호작용성은 메시지 교환과정에서 한 쪽의 행동 및 생각이 상대방에 의해 영향을 받는 정도[1]를 의미하는 단일차원의 커뮤니케이션과 인터넷과 같은 컴퓨터 환경에서 적용되어질 수 있는 다차원의 상호작용으로 나누어진다. 다차원 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가 주어진 컨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디어를 매개로 다른 사람과도 상호작용 할 수 있다고 제시하면서 기계-상호작용성( man-interactivity) 과 인간-상호작용성(man-interactivity)이라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따른 분류로 구분하는데 본 연구에서는 트위터의 특성상 단일차원의 상호작용성으로 정의하였다. | |
소비자들은 어떻게 정보제공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가? | 소비자들은 마이크로 블로그를 통해 자신에게 맞춤화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의 댓글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정보 추구적 매체로서 인터넷 상의 방대한 정보들이 소셜 미디어의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공유되고 유통되면서 정보를 원하는 수용자들에게 정보추구적 역할을 하며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공개적 정보의 교환은 정보의 전달을 더욱 빠르게 할뿐만 아니라 정보의 진실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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