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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7 no.7, 2013년, pp.95 - 100
이주원 (숭실대학교 전기공학부) , 조남훈 (숭실대학교 전기공학부)
In this paper, we propose an active controller for high-speed pantograph in order to improve the transient response. Electrical power is delivered from a catenary to the train via a pantograph and thus it is very important to regulate the contact force between catenary and pantograph. By regarding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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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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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onor와 Wu의 모델의 한계점은? | 또한 O’Conor의 모델에 팬터그래프의 팬 헤드와 가선계 사이의 강성을 시간에 따라 변하는 값으로 가정하여 좀더 개선한 모델이 Wu에 의해 제시되었다[2]. 하지만 O’Conor와 Wu의 모델은 측정할 수 없는 가선의 변위를 완벽히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확성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가선의 변위를 시스템의 외란입력으로 간주하여 시간에 따라 변하는 모델을 제안하고자 한다. | |
고속 철도가 발달함에 따라 발생되는 문제점은? | 고속 철도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여행 시 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장점으로 인해 대중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그러나 전차가 점점 고속화됨에 따라 가선의 변동 범위를 증가시켜 이선현상이 발생하거나, 공력 소음이 증가하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고속 철도 시스템의 요소 중 열차의 지붕에 위치한 팬터그래프는 가선 계의 접촉선과 접촉하여 전차가 운전될 수 있도록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전차의 속도가 빨라질 수록 가선의 변동 범위가 증가하기 때문에 팬터그래 프와 가선계 사이의 접촉력이 감소한다. | |
고속 철도 시스템에 있는 팬터그래프의 역할은? | 그러나 전차가 점점 고속화됨에 따라 가선의 변동 범위를 증가시켜 이선현상이 발생하거나, 공력 소음이 증가하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고속 철도 시스템의 요소 중 열차의 지붕에 위치한 팬터그래프는 가선 계의 접촉선과 접촉하여 전차가 운전될 수 있도록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전차의 속도가 빨라질 수록 가선의 변동 범위가 증가하기 때문에 팬터그래 프와 가선계 사이의 접촉력이 감소한다. 이와 같이 접촉력이 감소하는 경우, 심하면 팬터그래프의 집전판과 가선계의 접촉선이 일시적으로 분리되는 이선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
D. N. O'Connor, S. D. Eppinger, W. P. Seering, and D. N. Wormley, "Active Control of High-Speed Pantograph," Journal of Dynamic Systems, Measurement, and Control, vol. 119, pp. 1-4, Mar.,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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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Poetsch, J. Evans, R. Meisinger, W. Kortum, W. Baldauf, A. Veitl, and J. Wallaschek, "Pantograph /Catenary Dynamics and Control," Vehicle System Dynamics, vol. 28, pp. 159-195,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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