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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3, 2013년, pp.33 - 44
유정훈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최정윤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Personal Rapid Transit(PRT) has emerged as a promising transportation mode for transit-oriented sustainable communities. In this study, an alternative design of questionnaire survey is proposed in order to capture traveler's perception of an unexperienced transportation mode. This study aims at p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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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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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al Rapid Transit는 무엇으로 각광받고 있는가? | Personal Rapid Transit(PRT)는 대중교통중심의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교통수단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을 효과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설문 설계방법을 제시하고, PRT 잠재적 이용자들의 지불의사액(WTP: Willingness-to-pay)을 고려한 수단전환율 모형을 구축하여 이용경험이 부재한 사람들의 교통수단 이용선호의 변화를 분석하였다. | |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의 정의는 무엇인가? | 최근 들어 미래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개발로 정의된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ESSD: Environme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에 대한 요구가 증대 되며, 모든 개발의 기반인 교통 분야에서도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적 교통수단 도입에 대한 필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중교통분야에서는 LRT (Light Rapid Transit), BRT(Bus Rapid Transit), PRT(Personal Rapid Transit) 등과 같이 기존교통수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접근성과 수요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소음, 매연 등이 적은 신교통수단에 대한 연구개발과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 |
3-6인이 승차할 수 있는 소형 차량의 일종인 PRT는 어떤 특징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가? | PRT란 3-6인이 승차할 수 있는 소형 차량이 궤도를 통하여 목적지까지 정차하지 않고 운행하는 새로운 도시 교통 수단으로 일종의 궤도 시스템이다. 경전철과 다른 PRT시스템의 특징은 저렴한 사업비와 “On-demand”, 완전무인자동운전으로 경전철과는 또 다른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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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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