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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연, 터널 그리고 지하공간 = Magazine of Korean Tunnelling and Underground Space Association, v.15 no.6, 2013년, pp.19 - 29
김선곤 (현대산업개발(주) 인천국제공항 연결철도현장) , 최두진 (현대산업개발(주) 토목설계팀) , 안창윤 (현대산업개발(주) 인천국제공항 연결철도현장) , 문홍년 ((주)에스코컨설턴트 도시기반시설본부) , 김용규 ((주)에스코컨설턴트 도시기반시설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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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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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 건설공사의 구성 및 계획은?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 건설공사는 인천공항 3단계 핵심시설인 제2여객터미널역(T2) 이용고객에게 기존의 인천국제공항역(제1여객터미널역, T1)과 같은 수준의 철도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결철도를 건설하는 공사로 제2여객터미널역까지 KTX 및 공항철도 열차를 운행토록 하여 제1여객터미널의 수요분산 및 각 지방에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공항접근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공사는 제1여객터미널역(T1)~제2여객터미널역(T2) 간의 연결선과 용유차량기지와 연결되는 입출고선으로 구성되며 총연장이 L=5.940km로 기존선 개량구간 L=0.905km, 노반신설구간 L=5.035km 로 계획되었다. 본 공사는 설계‧시공 일괄입찰공사로 발주 되어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이 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되었으며 2013년 8월 착공하여 현재 건설중으로 2017년 완공예정이다. | |
인천국제공항역(T1) 종점부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인천국제공항역(T1) 종점부는 그림 8과 같이 Land Side 지역과 Air Side지역으로 구분된다. Land Side지역은 차량 및 여객의 이용구간으로 부분적인 개착이 가능한 지역이나 항공기가 운행중인 Air Side지역은 개착이 불가능한 조건의 지역이다. |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 건설공사의 목적은?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연결철도 건설공사는 인천공항 3단계 핵심시설인 제2여객터미널역(T2) 이용고객에게 기존의 인천국제공항역(제1여객터미널역, T1)과 같은 수준의 철도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결철도를 건설하는 공사로 제2여객터미널역까지 KTX 및 공항철도 열차를 운행토록 하여 제1여객터미널의 수요분산 및 각 지방에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공항접근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공사는 제1여객터미널역(T1)~제2여객터미널역(T2) 간의 연결선과 용유차량기지와 연결되는 입출고선으로 구성되며 총연장이 L=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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