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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2 = no.97, 2013년, pp.131 - 139
박효철 (신흥대학교 실내디자인과) , 이승노 (상명대학교 생활환경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 new direction for color schemes of city signages to provide psychological stability to business owners and improve business value. Types of city sign color schemes and Feng Shui awareness of business owners were examined. Color schemes for signs were prop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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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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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 이후 광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유력한 홍보매체로 부각된 것은 무엇인가? | 1970년 이후 우리나라는 산업화가 가속되었고, 도시는 팽창하여 사회 환경이 복잡해지자, 사업장을 알리는 광고 경쟁이 심화되었다. 그 가운데 간판이 유력한 홍보매체로 부각되면서 광고업계는 난립하였다. 이에 반해 업계의 전문성은 떨어진 상황에서 디자인이나 면적, 개수를 제어하는 제도를 확립하지 못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간판이 도시경관을 저해하는 주범이 되었다. | |
1970년 이후 광고 경쟁이 심화된 이유는? | 1970년 이후 우리나라는 산업화가 가속되었고, 도시는 팽창하여 사회 환경이 복잡해지자, 사업장을 알리는 광고 경쟁이 심화되었다. 그 가운데 간판이 유력한 홍보매체로 부각되면서 광고업계는 난립하였다. | |
간판에 의하여 도시경관이 저해되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어떤 수단을 마련하고 있는가? | 이에 반해 업계의 전문성은 떨어진 상황에서 디자인이나 면적, 개수를 제어하는 제도를 확립하지 못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간판이 도시경관을 저해하는 주범이 되었다.1) 간판으로 인한 도시가로의 시각적 불쾌감은 지금까지도 해소되지 않고 있으며, 최근 중앙과 지방정부는 경관가이드라인,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 색채가이드라인 등 다양한 제어 수단을 마련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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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 제 862호, 법 39조 부칙 3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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