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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電子工學會誌 =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v.40 no.5 = no.348, 2013년, pp.34 - 45
우경일 (MDS테크놀로지(주)) , 석민진 (MDS테크놀로지(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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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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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26262의 표준에서는 어디에서, 어떤 것을 고려하고 있는가? | ISO 26262는 BMW, 다임러, 폭스바겐과 같은 자동차 OEM 업체들뿐만 아니라 보쉬, 콘티넨탈, TRW 등의 대표적인 부품사들이 참여하여 만들어졌다. 표준에서는 한 개 이상의 ECU, Actuator, Sensor 로 이루어진 시스템에서 안전과 관련된 전기·전자 장치의 오작동(Malfunction) 에 의한 위험 (Risk)을 고려하고 있다.3) 2011년 11월에 제정된 표준은 3,500 kg 이하의 승용차로 국한하고 있으며, 버스나 굴삭기와 같은 상용차량과 이륜차나 삼륜차에 대해서는 다음 개정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 |
ISO 26262는 언제 공식 제정되었는가? | 1.1 ISO 26262 개요 2011년 11월 공식 제정된 ISO 26262는 자동차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해 국제 표준화 기구 (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이다. 이 표준은 프로 세스 모델과 요구되는 활동, 유·무형의 증거물, 그리고 개발 생산에 사용되는 방식을 정의한다. | |
ISO 26262의 목적은 무엇인가? | 즉, 복잡한 시스템과 그 시스템들로 이루어져 있는 자동차에 대한 충분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ISO 26262는 차량 개발 프로세스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전기·전자 시스템의 오작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인자를 식별하고 관리하여 결과적으로 차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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