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2 no.4, 2013년, pp.673 - 679
한문식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Keimyung University) , 조재웅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This study investigates the strength durability of an automotive front bumper subjected to vibrations during driving. Through structural analyses,the maximum equivalent stresses of models 1 and 2 were found to be 187.09 and 278.4 MPa, respectively. The maximum deformations of models 1 and 2 were 1.3...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동차 범퍼의 역할은 무엇인가? | 최근에는 알루미늄 합금 차량에 적용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폼은 초경량, 내열, 내충격 복합합금으로 사용될 수 있는 소재로서 기존의 철재보다 무게는 작지만 강성은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충돌 안전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동차 범퍼는 차체의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대물 충돌이나 저속 충돌 시차량 및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 대물충돌이나 저속 충돌시 차량 및 탑승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범퍼는 커버, 충격흡수체, 범퍼 빔 및 차체연결부 등으로 구성 되며 차체 연결부를 통해 차체 사이드 멤버에 장착되어 충돌 시 대부분의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게 된다[2]. | |
알루미늄 합금 폼의 특징은 무엇인가? | 유럽, 북미, 일본 등 대부분의 선진업체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강판을 대신하여 알루미늄 합금 범퍼를 양산에 적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그 활용이 저조하기 때문에 경량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범퍼의 개발과 실용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에는 알루미늄 합금 차량에 적용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폼은 초경량, 내열, 내충격 복합합금으로 사용될 수 있는 소재로서 기존의 철재보다 무게는 작지만 강성은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충돌 안전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동차 범퍼는 차체의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대물 충돌이나 저속 충돌 시차량 및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 대물충돌이나 저속 충돌시 차량 및 탑승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 |
자동차 범퍼는 어떻게 탑승자를 보호하는가? | 충돌 안전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자동차 범퍼는 차체의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대물 충돌이나 저속 충돌 시차량 및 전후방에 각각 장착되어 대물충돌이나 저속 충돌시 차량 및 탑승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범퍼는 커버, 충격흡수체, 범퍼 빔 및 차체연결부 등으로 구성 되며 차체 연결부를 통해 차체 사이드 멤버에 장착되어 충돌 시 대부분의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게 된다[2]. 본 연구에서는 주행 중인 범퍼에 대한 구조 및 진동에 따른 수명 및 내구성을 해석하였다. |
Sohn, I. S., Lee, J. G., 2008, A Study of Electrical Control Kit for Damping Force of Automotive Shock Absorber, Transactions of KSAE., 16:3 1-6.
Mariot, J. P., K'nevez, J. Y., Barbedette, B., 2004, Tripod and Ball Joint Automotive Transmission Kinetostatic Model Including Friction, Multibody System Dynamics, 11:2 127-145.
Kang, S. S., Cho, S. K., 2010, Structural Design and Analysis for the Reinforced Frame of Vehicle, Journal of KSMTE., 19:4 504-510.
Davoodi, M. M., Sapuan, S. M., Aidy, A., Osman, N. A. A., Oshkour, A. A., Wan Abas, W. A. B., 2012, Development Process of New Bumper Beam for Passenger Car: A Review, Materials & Design, 40 304-313.
Marzbanrad, J., Alijanpour, M and Kiasat, M. S., 2009, Design and Analysis of an Automotive Bumper Beam in Low-speed Frontal Crashes, Thin-Walled Structures, 47:8-9 902-911.
Swanson, J., 2008, Ansys 11.0, ANSYS. Inc.
Park, T. K., Kim, M. K., Won, J. H., 2010, Construction Stage Analysis of Hybrid Composite Cable-Stayed Girder Bridge using Eccentrically Loaded Derrick Crane, The Magazine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30:3 277-286.
Seong, S. H., Lee, J. M., Lee, M. J., Kim, D. K., Yoon, S. H., 2006, Pressure Model Test of Container Crane, Journal of the Wind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10:1 109-1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