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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7, 2013년, pp.80 - 90
이은선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 안정선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Despite the growing popularity of gay consumers as a fetching niche market, there has been little academic attention paid to the homosexual themes in print media, especially compared to research on gender, race, and sex imagery in ads. The present study aims to fill this void by examining advertis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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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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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와 기업들이 호모섹슈얼 소비자를 표적으로 한 광고를 집행하길 꺼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 결과 광고주와 기업들은 공개적으로 호모섹슈얼 소비자를 표적으로 한 광고를 집행하길 꺼려할 것이 다. 왜냐하면, 부정적인 낙인이 찍힌 그룹의 멤버들(호모섹슈얼 소비자)이 광고에 나오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한 집단의 멤버들(일반 소비자들)이 더 부정적으로 반응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 |
호모섹슈얼은 무엇인가? | 호모섹슈얼이란 동성에게 성적 매력과 욕구를 느끼는 동성애자를 뜻하는 말로, ‘닮았다’는 의미의 그리스어 접두어 호모(homo)와 ‘나누다’라는 의미의 라틴어 섹스(sex)가 조합된 잡종이 아닌 순수하고 동질적인 것을 의미하며 이성애(heterosexuality)의 반대말로 쓰이고 있다[10].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승인되었던 고대 이후 종교적인 영향이 커진 르네상스 시대 이후 동성애는 용납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 |
윤을묘(2012)에 따르면 남성 잡지는 이미지에 따라 어떻게 나눌 수 있는가? | 남성을 타겟으로 출판되는 잡지들은 다양하다. 남성 잡지들을 이미지에 따라 분류한 윤을묘(2012)에 따르면 호모섹슈얼, 메트로섹슈얼, 레트로섹슈얼로로 나눌 수있다[20]. 이미지별로 잡지를 분류하면 먼저, 호모섹슈얼들만을 위한 아우트(Out)와 같은 잡지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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