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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5, 2013년, pp.47 - 53
김영흡 (동양미래대학교 기계과) , 조승현 (동양미래대학교 기계과) , 박동훈 (시스톤 테크놀로지스(주))
The wide application of disc springs to the designing of mechanical products with space limit is mainly attributable to their property of sustaining large axial load with small displacement. Due to the impediments in expecting the final results caused by the significant differences existing betwe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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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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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시스프링은 무엇이고 어느분야에 사용되는가? | 접시 스프링은 원뿔 형태의 원형 판스프링으로서 판의 두께가 일정하며 작용 하중이 내경 상부와 외경 하부의 가장자리에 고르게 분산되는 특징이 있다. 접시스프링은 작은 변위로 큰 축방향의 하중을 지지하는데 이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계요소로서, 자동차를 비롯하여 선박 해양 탐사시설, 건설장비, 보일러, 소각로, 기계 공구, 교통시설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적용되고 있다. | |
단일 접시스프링의 압축과 복원 시에 작용하는 마찰력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가? | 1에 나타난 바와 같다. 즉, 접시스프링이 압축될 때 접시스프링 모서리에서 발생한 마찰력은 회전중심에 모멘트를 발생시키고, 이것은 압축 하중이 회전중심에 대하여 발생시키는 모멘트와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여 압축에 요구되는 하중이 증가하게 된다. 이와는 반대로 복원 시에는 마찰력에 의한 모멘트가 압축 하중에 의한 모멘트와 같은 방향으로 작용하여 발생한 마찰력만큼 압축 하중이 감소하게 된다. 이러한 마찰력은 하중을 받는 표면 거칠기, 스프링 모서리의 라운드 크기, 윤활제의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진다. | |
접시 스프링의 특징은? | 접시 스프링은 원뿔 형태의 원형 판스프링으로서 판의 두께가 일정하며 작용 하중이 내경 상부와 외경 하부의 가장자리에 고르게 분산되는 특징이 있다. 접시스프링은 작은 변위로 큰 축방향의 하중을 지지하는데 이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계요소로서, 자동차를 비롯하여 선박 해양 탐사시설, 건설장비, 보일러, 소각로, 기계 공구, 교통시설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적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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