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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there have been efforts in many countries to reduce social expenses and casualties resulting due to car accidents. As such, ASS (active safety systems) are being researched and developed to prevent accidents and target mitigation. Among many useful active safety systems, it has been repor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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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국내에서도 UNECE/WP29의 AEBS/LDWS Informal group에 참석하여 국제기준 제정에 대응하고 있으며, 국내 신차안전도평가(KNCAP)에 능동안전장치에 대한 안전성 평가 반영을 준비하고 있다. 본 연구는 AEBS(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 성능 평가와 국제기준과의 연계성을 분석하여 AEBS의 안전성 평가기술을 개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관련 안전기준제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첨단안전장치의 조기 시장진입과 교통사고 감소를 유도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자동긴급제동장치의 성능 및 안전성 평가방법 연구를 위해, AEBS 관련 국내외 연구 및 정책 현황조사와 AEBS 안전성 평가를 위한 평가 시스템 구축 및 실차평가를 수행하였다.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AEBS(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 성능 평가와 국제기준과의 연계성을 분석하여 AEBS의 안전성 평가기술을 개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관련 안전기준제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첨단안전장치의 조기 시장진입과 교통사고 감소를 유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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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AEBS은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가? AEBS는 ACC(차간거리 유지 및 감속)와 FCW(전방 충돌 경보) 등이 결합된형태로, 운전조작의 부하를 경감하기 위한 기술들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이 장치는 자동차의 사고예방, 사고회피, 추돌피해 경감, 피해 확대 방지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 역할의 단계는 Fig.
자동긴급제동장치는 무엇인가? 자동긴급제동장치(Advanced Emergency Braking System)는 잠재적인 전방 추돌을 감지하여 시각, 촉각 및 청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고, 추돌 예상시자동적으로 제동장치를 작동하여 추돌을 회피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장치이다. 이는 CWBS(Collision Warning with Brake Support) 또는 FCMS(Forward Collision Mitigation System)로도 불린다.
AEBS는 무엇을 합쳐서 만들어진 시스템인가? 이는 CWBS(Collision Warning with Brake Support) 또는 FCMS(Forward Collision Mitigation System)로도 불린다. AEBS는 ACC(차간거리 유지 및 감속)와 FCW(전방 충돌 경보) 등이 결합된형태로, 운전조작의 부하를 경감하기 위한 기술들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따라서 이 장치는 자동차의 사고예방, 사고회피, 추돌피해 경감, 피해 확대 방지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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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An Introduction to the New Vehicle Safety Regulation, Informal Document No. WP.29-145-08, Geneva, 2008. 

  2.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Safety Benefit Evaluation of a FCWS, Publication NO. DOT HS 810 910,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Washington D.C., 2008. 

  3.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Consideration of Issues, UN/ECE/TRANS/WP29/GRRF-S08-Inf13e, Informal Group on Automatic Emergency Braking and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Geneva, 2008. 

  4. Technical Guidance on the Brake System for Easing Frontal Obstacle Impact, Kokujigi No.353, Japan, 2003. 

  5.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Automatic Emergency Braking and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s, UN/ECE /TRANS/WP29/GRRF-65-Inf19, Informal Group on Automatic Emergency Braking and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Geneva, 2009. 

  6. K. Min, I. Choi, S. Kim, S. Cho, H. Oh, G. Lee, H. Jang and J. Lee, "Experimental Study for Objective Evaluation of ACC," KASA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29-34, 2011. 

  7. T. Lee, K. Yi, J. Kim and J. Lee, "Development of the AEBS Algorithm for the Commercial Vehicle,"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pp.1222-122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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