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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지 = The magazine of KIICE, v.14 no.1, 2013년, pp.30 - 36
이동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게임플랫폼연구실) , 배수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게임플랫폼연구실) , 김경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게임플랫폼연구실) , 조창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게임플랫폼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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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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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기반 게임이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저사양의 모바일 단말에서도 고품질의 3D 게임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트리밍 기반 게임 서비스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스트리밍 기반 게임은 게이머가 자신의 하드웨어 장치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게이머는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스트리밍 서버에 접속한 다음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송되는 게임 영상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실행 및 게임 화면을 디스플레이하는 하드웨어 자원이 원격의 서버 단말기에 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서버 단말기에 만들어진 화면을 실시간 캡쳐 및 인코딩 작업을 통해 H. | |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이 도래한 배경은 무엇인가? |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대중화와 더불어, WCDMA, HSDPA 등 3세대 이동통신과 LTE 통신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이 도래하였다. 게임 시장에 있어서도 이러한 변화로 인해 기존 PC 중심의 게임시장은 정체되고 있는 반면, 모바게임 시장은 점차적으로 확대되어 가고있는 추세이다. | |
스트리밍 기반 게임은 어떻게 제공되는가? | 스트리밍 기반 게임은 게이머가 자신의 하드웨어 장치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게이머는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스트리밍 서버에 접속한 다음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송되는 게임 영상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실행 및 게임 화면을 디스플레이하는 하드웨어 자원이 원격의 서버 단말기에 있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서버 단말기에 만들어진 화면을 실시간 캡쳐 및 인코딩 작업을 통해 H.264 등 동영상 형태로 실시간 압축한 후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게이머에게 전달해준다. 이러한 스트리밍 기반 게임 서비스 기술은 모든 연산이 서버단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사용자 단말의 성능에 무관하게 고성능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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