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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6년도 학술대회 1부, 2006 Feb. 13, 2006년, pp.1335 - 1340
김경덕 (위덕대학교 컴퓨터멀티미디어공학부) , 김상욱 (경북대학교 컴퓨터학과)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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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기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은 주로 어디에서 발생하는가? | 대부분의 재생기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은 주로 스트리밍의 탐색에서 발생한다. 이러한 탐색은 현재생 위치의 주변에서 발생하므로, 스트림 백업 버퍼는 스트림 버퍼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디코딩 버퍼와 연동하여 재생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 |
사용자에게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고품질로 재생하기 위한 스트리밍 기술이 필요한 이유는? |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사용자의 요구에 의하여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용하는 기술이 요구된다[1,2]. 이미 전송과 관련된 스트리밍 기술들은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하여 개인용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재생할 때 사용자 상호작용이 많아질수록 효율적인 스트리밍을 지원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사용자에게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고품질로 재생하기 위한 스트리밍 기술이 필요하다. | |
기존 스트림 버퍼로 탐색과 같은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해서 끊김없는 스트리밍을 제공하기 어려운 이유는? | 기존 스트림 버퍼는 탐색과 같은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해서 끊김없는 스트리밍을 제공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미리 버퍼링한 데이터가 스트림 버퍼에 존재할 경우에는 끊김없이 연속적인 재생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필요한 데이터를 스트리밍 받아야 함으로 데이터를 받을 때까지 대기시간에 의하여 단속적인 재생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한 끊김없는 재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스트림 버퍼를 보완할 수 있는 스트림 백업 버퍼를 추가함으로써 끊김없이 연속적인 재생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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