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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0 no.6, 2013년, pp.31 -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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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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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BS란? | LBS는 위치결정기능이 있는 스마트 폰과 같은 다수의 단말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므로 Mass Market 분야로 분류될 수 있으며, mass market은 기본적으로 저가의 서비스 제공요금, 소형, 저전력 등이 필수적이다(그림 1). | |
전세계 LBS 시장규모는? | 전세계 LBS 시장규모는 2017년 80억달러 규모로 예상되며, 이중 Navigation이 가장 큰 규모이며, 다음으로 Family Finder/Personal Tracking, Enterprise, Search & Discovery, Gaming & Outdoor Pursuit, Fitness/Sports 등이다[1]. 다음은 이들 서비스 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 및 이슈에 기술이다. | |
LBS 측위기술 조건을 만족하기 위한 방안은? | 위의 LBS 측위조건(Constraints)을 만족하기 위하여는 실외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위성기반 측위전용 시스템인 GNSS(GPS, Galileo, GLONASS, BeiDo, SBAS 등)를 이용하고, 실내에서는 무선인터넷용도로 대규모로 설치되고 있는 WiFi AP신호를 이용하며, 실내외 천이구간에서는 GNSS와 WiFi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hybrid 측위방식을 적용하는 것이다[3]. 또한 mass market LBS에서 가장 이상적인 측위는 스마트 폰과 같은 사용자 단말에 하드웨어적인 추가없이 측위솔루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만으로 실내에서 seamless 측위가 가능해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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