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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압실린더-토글 서보 메카니즘의 모델링 및 운동제어
Modeling and Motion Control for Hydraulic Cylinder-Toggle Servomechanism 원문보기

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10 no.3, 2013년, pp.21 - 26  

조승호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System Design Engineering, Hongik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robust motion tracking control of a cylinder-toggle servomechanism for injection molding machines. Virtual design model has been developed for a five-point type toggle mechanism. A sliding function is defined and combined with PID control to accommodate mismatches between the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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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를 기초로 AC서보모터의 입력전압과 피스톤 속도 사이의 개회로 전달함수를 구하면 식(1)과 같다. AC서보모터의 동특성이 실린더-토글 메카니즘부하에 비하여 매우 빠르다는 가정하에 비례요소로 모델링 하였다.
  • 단순화된 선형모델을 유도하기 위한 이상 조건으로서 공급압력은 일정하고, 압력과 위치에 따른 캐비테이션은 무시하였다. 임의의 작동점에서 마찰계수가 일정하다고 가정 하였다. 피스톤변위에 따라 변하는 토글의 질량부하를 나타내기 위하여 등가질량(reduced mass; mred)을 도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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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클램핑 유닛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클램핑 유닛은 세 개의 부 시스템, 즉, 전기시스템, 유압시스템, 기계적인 토글 메카니즘으로 구성된다. 이를 나타내는 버추얼 디자인 모델이 Fig.
토글 메카니즘은 어떤 곳에 응용되는가? 토글 메카니즘은 다양한 형태의 기계 메카니즘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작은 구동력으로 큰 부하를 극복 할 필요가 있는 곳, 즉 펀칭머신, 단조기계, 바위분쇄기, 트럭 테일 게이트(tail gate), 공압식 리벳기, 클러치 등에 많이 응용된다. 토글 메카니즘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비교적 낮은 토크 입력으로 슬라이더에서 높은 힘을 발생시키는 능력이다.
토글 메카니즘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작은 구동력으로 큰 부하를 극복 할 필요가 있는 곳, 즉 펀칭머신, 단조기계, 바위분쇄기, 트럭 테일 게이트(tail gate), 공압식 리벳기, 클러치 등에 많이 응용된다. 토글 메카니즘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비교적 낮은 토크 입력으로 슬라이더에서 높은 힘을 발생시키는 능력이다. 토글 메카니즘을 사용한 몰드(mold)-클램핑(clamping) 공정에서 요구되는 추력(thrust)에 대한 연구가 Lin1) 등에 의하여 수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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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W.Y. Lin, K.M. Hsiao, "Study on improvements of the five-point double-toggle mold clamping mechanism", Proc. Inst. Mech. Engrs., Part C, J. Mech. , 218, pp. 761-753, 2004. 

  2. R.F. Fung, C.C. Hwang, C.S. Hwang and W.P. Chen, "Inverse dynamics of a toggle mechanism", Computer and Structures, 63, pp. 91-99, 1997. 

  3. S. Helduser, "Development trends in Electrohydraulic drives and controls", 6th International Fluid Power Conference (IFK), Dresden, Germany, 2, pp. 29-64, 2008. 

  4. S. Helduser, "Electric-hydrostatic drive - An innovative energy-saving power and motion control system", Proc. Inst. Mech. Engrs., Part I, Journal of Systems and Control Engineering, 213, pp. 427-437, 1999. 

  5. EUROMAP 6, "Determination of duration of the dry cycle," Version 2.0, pp. 1-5,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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