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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식품과학과 산업 = Food science and industry, v.46 no.2, 2013년, pp.23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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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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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비자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며 일어나는 현상은? | 국내 소비자의 소득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생활의 여유가 생기고, 건강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자리매김하면서 건강 및 유지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고령화 인구가 사회적으로 확대되면서 노화 현상을 피부로 체감하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젊은 계층 또한 건강에 대한 문제라면 큰 관심을 나타낸다. | |
최근 건강기능식품에는 다양한 성분과 효능을 앞세운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하는 배경은? | 과거에는 영양보충용 제재로서의 (종합)비타민제 정도만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생각되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성분과 효능을 앞세운 새로운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고령화, 만성질환의 증가 등 소비자 수요 측면의 변화 외에도, 건강기능식품의 자체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제시와 신 가공기술 개발, 관련 법규 마련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1). 이러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빠른 성장 속도는 ‘건강 지향적 소비자’의 증가에 따라 지속·확대될 것으로 사료된다. | |
고령화 인구가 사회적으로 확대되면서 관심이 증가하는 분야는? | 국내 소비자의 소득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생활의 여유가 생기고, 건강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자리매김하면서 건강 및 유지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고령화 인구가 사회적으로 확대되면서 노화 현상을 피부로 체감하는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 젊은 계층 또한 건강에 대한 문제라면 큰 관심을 나타낸다. 따라서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이와 같은 건강관리의 중요한 먹거리 수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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