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8, 2013년, pp.321 - 330
This study attempts to understand the motives for using IPTV advertising and to understand the impact of the motivations on using behavior of IPTV advertising. To understand the motives for using IPTV advertising, a survey was conducted after pre-test for questionnaire design. The Composition of mo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IPTV란? |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란 “방송 프로그램과 같은 멀티콘텐츠를 인터넷망(IP 망)을 이용해 공중에게 제공하는 종합 디지털방송 + 통신 서비스”라고 정의해볼 수 있다. 고화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한 네트워크를 통해 양방향으로 수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IPTV는 수용자 중심의 미디어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로 인하여 급변하는 현재의 방송통신융합 환경에서 그 시장성이 부각되고 있다[2]. | |
IPTV는 급변하는 현재의 방송통신융합 환경에서 그 시장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란 “방송 프로그램과 같은 멀티콘텐츠를 인터넷망(IP 망)을 이용해 공중에게 제공하는 종합 디지털방송 + 통신 서비스”라고 정의해볼 수 있다. 고화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한 네트워크를 통해 양방향으로 수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인 IPTV는 수용자 중심의 미디어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로 인하여 급변하는 현재의 방송통신융합 환경에서 그 시장성이 부각되고 있다[2]. 방송통신융합서비스인 IPTV는 전 세계적으로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
IPTV 광고 이용동기를 파악하기 위해 이용동기 항목 추출을 위한 사전조사를 거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요인분석을 한 결과로는? | IPTV 광고 이용동기를 파악하기 위하여 이용동기 항목 추출을 위한 사전조사를 거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요인분석을 실시한 결과, IPTV 광고 이용동기로'경제', '정보', '광고', '습관'의 4개 요인이 추출되었다. 추출된 IPTV 광고 이용동기가 IPTV 광고 이용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본 결과, 각각의 이용동기가 각각의 IPTV 광고 이용행동에 차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