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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0 no.4, 2013년, pp.59 - 62
하인철 ((주)천산건축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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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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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된 우수시설학교는 모두 차량과 사람의 동선을 어떻게 조성하였는가? | 선정된 우수시설학교는 모두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이 분리되어 있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다목적당당및 식당의 필로티공간 또는 인접하여 주차장을 설치하여, 서비스차량 동선 및 휴일 주민개방시 주민이용 동선이 최소화 되도록 조성되어 있다. | |
특성화 학교를 제외한 일반학교의 경우 대지형 태와 대지규모가 정사각형 형태로 대부분 비슷하게 주어지고 있는 이유는? | 하지만, 특성화 학교를 제외한 일반학교의 경우 대지형 태와 대지규모가 정사각형 형태로 대부분 비슷하게 주어지고 있는데, 이는 도시계획기준에 의한 학생당 면적만을 계산해서 대지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 |
2000년대 중, 후반으로 갈수록 내부공간의 다양화가 시도된 이유는? | 이는 기존의 교실과 복도로만 이루어진 단순성에서 벗어나고 학생들에게 보다 쾌적한 실환경 조성 및 교과교실 운영에 따른 내부 이동동선의 효율성을 위한 것으로 생각 된다. |
유제용, 공공교육시설의 품질향상을 위한 우수 설계?시공 학교평가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석사 논문, 2006
교육부, 2001-2012 우수시설학교 브러셔. 2001-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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