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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3 no.3, 2016년, pp.25 - 29
나은중 (네임리스 건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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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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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어떤 장소인가? | 꿈의 시작은 학교라는 사실이었다. 학교는 특정 시기에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공의 장소이다. 지역, 계층, 성별을 넘어 우리 시대 모두가 경험하는 이 장소는 현재보다는 미래를 위한 기반 시설이자 개개인의 기억이적층된 공간이다. | |
투명성은 무엇인가? | 투명성은이 시대 교육공간의 핵심 요소이다. 투명성은 더 이상 오피스 건물이나 열림을 지향하는 공공시설에 한정되지 않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공간에까지 확장 될 필요가 있다. | |
삼각학교는 어떤 다른 세 가지 상황이 있는가? | 삼각학교는 서로 다른 세 가지 상황에서 출발한다. 대지와 인접한 세 면, 즉 동측의 뒷산, 그리고 서측의 중학교 교사동, 그리고 북측 운동장의 컨텍스트이다. 세 가지 컨텍스트는 건물의 배치를 일자가 아닌 삼각으로 이끌어내었으며, 입면과 평면 또한 서로 다른 대응을 만들어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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