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연구지 :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v.37 no.1, 2013년, pp.186 - 202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nd apply materials to teach about reflection of light by peer instruction. These which consist of both hands-on experiments and ConcepTests based on students' preconceptions found in previous researches are inducing active interaction between peers during in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과학이 다른 교과와 구별되는 큰 특징은 무엇인가? | 과학이 다른 교과와 구별되는 큰 특징 중 하나가 실험수업이며(Hofstein & Lunett, 2004; McComas, 1997), Garnett 등(1995)은 실험수업이 개념학습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하지만 실험 수업 효과가 기대하는 것 보다 제한적이고 한정적일 가능성 또한 지적되어 왔다(Blosser, 1988). | |
실험이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학습 수단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형성되어야 하는가? | 하지만 실험 수업 효과가 기대하는 것 보다 제한적이고 한정적일 가능성 또한 지적되어 왔다(Blosser, 1988). 실험이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개념이해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학습수단이 되기 위해서는 학습자가 의도성과 적극성을 가지고 실험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개념구조를 형성해나가야만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데 최근 물리교육연구에서 폭넓게 연구되고 있는 교수법들은 학습자의 참여를 위해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있다(Redish, 2003). | |
실험을 의미있는 학습 수단으로 만들기 위한 학습자의 참여를 위해 무엇을 강조하고있는가? | 실험이 단순한 행위가 아니라 개념이해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학습수단이 되기 위해서는 학습자가 의도성과 적극성을 가지고 실험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개념구조를 형성해나가야만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데 최근 물리교육연구에서 폭넓게 연구되고 있는 교수법들은 학습자의 참여를 위해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있다(Redish, 2003). Peer Instruction(Crouch et al.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