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학교육연구지 :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v.38 no.3, 2014년, pp.703 - 717
In physics, metal simulation is an important mechanism to understand and create concepts. If students have difficulty in mental simulation, understanding the concept of physics also gets difficult. By providing guide for spatial manipulation to students, 3D simulation contents can help them underst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영재판별의 도구로서 사용되는 검사는? | , 1996). 이에 따라 영재교육 연구에서는 공간능력검사를 영재판별의 도구로서 사용하기도 한다(Chan, 2010; Lohman, 2005; Lubinski, Benbow, 2006; Wai et al., 2009; Webb et al. | |
멘탈 시뮬레이션의 수행은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멘탈 시뮬레이션의 수행은 개인이 가진 공간능력(spatial ability)에 영향을 받는다. 정미경과 윤소윤(2012)은 공간능력의 정의에 관한 선행연구를 정리 하여 “사물에 대한 공간관계를 이해하고 기억하는 능력, 공간에서 이미지를 조작하는 능력, 복잡한 물리적 체계가 어떻게 부분으로 분리되는지를 아는 능력”으로 정의하였다. | |
멘탈 시뮬레이션이란? | 이와 유사하게 학생들도 어떤 물리현상에 관련된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 머릿속으로 그 형태와 상호작용을 그린다. 개체가 물리적 법칙에 따랐을 때 어떠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며 이를 통해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 역동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예측한다. 이러한 작용을 멘탈 시뮬레이션이라 하는데, 멘탈 시뮬레이션은 지식을 만들거나 이용할 수 있는 인식론적 장치로서 지식 생성 과정의 중요한 매커니즘이다(Nersessian, 2002; Clement, 2008).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