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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17 no.5, 2013년, pp.113 - 121
The road icing forecast and snow detection system using state evaluation algorithm of multi sensor optimizes snow melting system to control spread time and amount of chemical spread application This system operates integrated of contact/non-contact sensor and infrared camera. The state evaluation 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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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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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결빙위험상태를 판정하였나? | 결빙위험상태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어는 비와 같은 이 상 강우와 영하 상태에서 표면 응결에 의한 살얼음으로 분류 할 수 있다. 어는 비와 살얼음은 모두 노면이 습윤 상태일때 기본 조건으로 하여 표면 온도가 어는 점 이하로 내려갈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알고리즘 상에서도 습윤 상태의 전제 조건 하에서 표면 온도가 물의 어는점인 0℃ 이하로 떨어진 경우를 결빙위험상태로 판정하였다. 이상 노면결빙 예측 알고리즘에서에서 사용된 경계값은 다음 Table 1과 같 으며, 분석 절차는 Fig. | |
강설을 모니터링하기 위해서는 어떤 센서가 필요한가? | 둘째, 별도의 강설 센서가 필 요하다. 강설을 모니터링하기 위해서는 결빙 센서 외에 고가 의 강설 센서를 별도로 설치하여 기존 시스템에 연동하여 운 영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셋째, 분사량 제어가 불가능하 다. | |
결빙 위험 감지를 위한 현 시스템은 어떠한가? | 이를 보완하기 위한 비접촉식 센서는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방식으로 갓길이나 주변 시설물에 설치되어 보수가 용이하나, 고가이고 적외선 특성상 어는 점 근방에서 정확도 가 낮다. 현 시스템에서는 이 중 단일 센서 만을 이용하여 융설 시스템을 제어하고 있고, 접촉식 센서 표면, 혹은 비접 촉식 센서 레이저 스팟의 국소 부위만을 감지하여 설치 지점 전체의 결빙 위험 상황을 파악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전 량 국외 제품에 의존하여, 어는점을 찾는 알고리즘이 국내 기후 실정에 맞지 않아 여름철에도 오분사 되는 등 감지 정 확도가 낮다는 문제점이 있다. 둘째, 별도의 강설 센서가 필 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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