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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Operations Research and Management Science Society, v.38 no.3, 2013년, pp.23 - 35
김익희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 김인철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 배영규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 왕연대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It is very important that the calculation of railroad track capacity in infrastructure investment analysis and train operation planning. The dwelling time is one of the factors that influence in railroad track capacity. Current research in dwelling time has been focusing on theoretical investig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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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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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란? | 철도는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건설, 운영되며 시설, 차량 및 신호 등 다양한 구성 요소들이 체계적, 복합적으로 결합된 운송서비스 시스템으로 주어진 시설 조건하에서의 최적 운영을 위한 계획의 수립이 요구된다. | |
철도는 무엇이 요구되는가? | 철도는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건설, 운영되며 시설, 차량 및 신호 등 다양한 구성 요소들이 체계적, 복합적으로 결합된 운송서비스 시스템으로 주어진 시설 조건하에서의 최적 운영을 위한 계획의 수립이 요구된다. | |
열차운영계획의 신뢰성이 미흡하고 복잡한 작업공정에 의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열차 운영의 적시성 확보가 곤란하며 열차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저하시키고 있는 원인은? | 현재 열차운영계획은 열차운영을 위한 계획단계에서 체계적 비교 및 검증없이 작성되고 있으며, 일부 열차계획 담당자의 수작업에 의존하고 있어 인적오류에 대한 검증 및 리스크관리가 불가능하다. 이로 인해 열차운영계획의 신뢰성이 미흡하고 복잡한 작업공정에 의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열차 운영의 적시성 확보가 곤란하며 열차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저하시키고 있다[2] |
강성룡, 손기형, 경영통계, 무역경영사, 1996.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열차운영계획시스템 (TOPS) 개발 최종보고서(1차 년도),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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