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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3 no.5, 2013년, pp.1731 - 1740
길흥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강상규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The design life and durability of the bridges are strongly affected by the Gross Vehicle Weight(GVW) of heavyweight trucks. The Weigh-In-Motion(WIM) systems are typically used to collect information on truck total weight and speed. The statistical analysis of the GVW measured using High Speed WIM 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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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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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 HS-WIM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에 설치되어 있는가? | 김천 HS-WIM 시스템은 편도 3차로의 고속도로 상행선에 설치되어 있다. 차로별 통행량 분석 결과, 대부분의 트럭은 3차로를 이용하였으며, 추월이나 교행 등을 위해 2차로를 이용하는 트럭도 있는 것으로 측정되었다. | |
김천 HS-WIM 시스템의 통행량 분석 결과는 어떠한가? | 김천 HS-WIM 시스템은 편도 3차로의 고속도로 상행선에 설치되어 있다. 차로별 통행량 분석 결과, 대부분의 트럭은 3차로를 이용하였으며, 추월이나 교행 등을 위해 2차로를 이용하는 트럭도 있는 것으로 측정되었다. 김천 HS-WIM 시스템에서 측정된 통과 차량의 측정상 오류를 제거하고 데이터를 일별로 정리한 결과, Fig. | |
WIM 시스템은 측정데이터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무엇이 요구되는가? | WIM 시스템은 각종 환경 변수에 민감하여 측정데이터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교정과 오차 보정이 요구된다. HS-WIM 시스템의 검교정이 이루어진 직후인 2011년 11월 중순에서 12월 중순까지 한 달 동안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통행 트럭의 분포와 특성을 평가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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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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