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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4, 2013년, pp.32 - 46
김민경 (안양대학교 도시정보공학과) , 김주현 (안양대학교 도시정보공학과) , 신언교 (한국해외기술공사 교통부)
Because of short length between interchanges, traffic congestion has been caused by a lot of short trip traffic in the urban section of interregional expressway. Also, in case of expressway with Bus Only Lane, bus causes dangerous situation by conflicting between vehicles and buses in order to acc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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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차로제의 운영의 결과는? | 이에 고속도로의 통행 수요를 억제하기 위하여 버스전용차로제를 도입하기도 하였다. 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차로제의 운영은 승용차 통행을 억제시키고 버스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 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IC의 합·분류부에서 문제를 발생시켰다. 버스전용차로로 진·출입하기 위한 버스의 급격한 차로변경은 버스와 일반차량 간의 상충을 발생시켜 높은 사고 위험률과 지·정체 현상의 주원인이 되었다. | |
도시부 고속도로는 단거리 통행을 목적으로 하는 차량이 많이 이용하는데 문제점은 무엇인가? | IC간 구간의 길이가 짧아서 접근성이 유리한 도시부 고속도로는 단거리 통행을 목적으로 하는 차량이 많이 이용한다. 이는 고속도로의 용량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IC에 진출입을 하기 위한 차량과 본선을 통과하기 위한 차량 간의 상충으로 교통 혼잡의 원인이 되고 있다. | |
버스전용차로로 진·출입하기 위한 버스의 급격한 차로변경의 영향은 무엇인가? | 고속도로에서 버스 전용차로제의 운영은 승용차 통행을 억제시키고 버스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 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IC의 합·분류부에서 문제를 발생시켰다. 버스전용차로로 진·출입하기 위한 버스의 급격한 차로변경은 버스와 일반차량 간의 상충을 발생시켜 높은 사고 위험률과 지·정체 현상의 주원인이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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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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