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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1 no.3, 2013년, pp.65 - 77
김광일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학과) , 권은형 (아시아나 항공 캐빈서비스팀) , 김기웅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박성식 (인천국제공항공사 영업본부)
A high brand reputation of a airline means the airline is preferred by passengers because of its unique services being even better than others. This is why airline's specialized services are important in that those services would create a new brand value and build up the airline's brand image, be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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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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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서비스 상품이 갖는 특징은? | 항공사 서비스 상품은 공간과 인적서비스의 결합물이라 할 수 있으며, 고정적인 상품과 유동적인 상품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고정적인 상품으로는 항공노선과 항공기의 종류, 항공기 좌석의 안락함 등이 포함되며, 유동적인 상품으로서의 서비스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로 좌석의 예약과 항공권의 발매, 탑승수속, 기내서비스, 수하물 수송, 여행정보의 제공 등이다(Banfe, 1992). | |
유동적인 상품으로서의 서비스의 예시는? | 항공사 서비스 상품은 공간과 인적서비스의 결합물이라 할 수 있으며, 고정적인 상품과 유동적인 상품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고정적인 상품으로는 항공노선과 항공기의 종류, 항공기 좌석의 안락함 등이 포함되며, 유동적인 상품으로서의 서비스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로 좌석의 예약과 항공권의 발매, 탑승수속, 기내서비스, 수하물 수송, 여행정보의 제공 등이다(Banfe, 1992). 장대성(2003)은 항공운송 서비스를 설명하면서 일반 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유형재의 상품이 아닌 무형재인 서비스 상품을 공급하면서, 항공기를 이용하여 장소적 이동 및 안전, 신속한 운항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쾌적하고 신속한 이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 내렸다. | |
항공사 서비스 상품에서 고정적인 상품의 예시는? | 항공사 서비스 상품은 공간과 인적서비스의 결합물이라 할 수 있으며, 고정적인 상품과 유동적인 상품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고정적인 상품으로는 항공노선과 항공기의 종류, 항공기 좌석의 안락함 등이 포함되며, 유동적인 상품으로서의 서비스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운송에 관련된 일체의 서비스로 좌석의 예약과 항공권의 발매, 탑승수속, 기내서비스, 수하물 수송, 여행정보의 제공 등이다(Banfe, 1992). 장대성(2003)은 항공운송 서비스를 설명하면서 일반 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유형재의 상품이 아닌 무형재인 서비스 상품을 공급하면서, 항공기를 이용하여 장소적 이동 및 안전, 신속한 운항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쾌적하고 신속한 이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 내렸다. |
김광일,2003,여행사의 항공사 선택기준이 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김진경,2008,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관여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성현,2002, 항공운송서비스 유통경로 구성원의 행동적 특성에 관한 연구 -권력, 갈등, 협동, 성과, 만족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서상철.2008.항공사 유.무형 서비스품질과 고객행동간의 관계구조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동북아국제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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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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