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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5 no.2, 2013년, pp.57 - 61
임재문 (대덕대학교 기계설계과) , 이광원 (기술보증기금)
A column for streetlamp has been damaged by severe wind loads such as typhoon. The stress concentration around the inspection hole may cause the collapse of the column for streetlamp. In this paper, the effects due to the wind load of 60 m/s and the car crash to the column at the speed of 48 km/h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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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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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등이란 무엇인가? | 가로등은 도로 이용자가 안전하게 통행하기 위한 도로의 필수 시설물이나, 도로의 부대시설로 취급되어 풍하중 등에 대한 구조거동 관련 연구가 활발하지 못했으나, 최근 풍하중을 고려한 가로등주의 설계개선 관련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1). | |
가로등주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가로등주는 도로표지판과 달리 조명의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바닥에서 일정 높이에 점검구를 통해 안정기를 내부에 설치하게 되며, 점검구 모서리부에서는 급격한 단면 손실(약 1/6)로 인해 응력집중이 발생하여 점검구를 중심으로 빈번하게 좌굴 파괴가 일어나고 있다(1). | |
가라등의 충격력에 의한 구조안전성 해석시 자동차 모델은 무엇을 이용했는가? | 자동차 모델은 NCAC(National Crash Analysis Center) 센터에서 개발은 FORD 자동차의 TORUS 모델을 이용하였다(7). 자동차는 27,873개의 셸요소, 348개의 솔리드요소, 142개의 빔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1,459 kg의 질량을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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