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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5 no.1, 2013년, pp.62 - 68
서종상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강주용 (현대기아 자동차)
This paper describes development of 4 Wheel Drive (4WD) Electric Vehicle (EV) based driving control algorithm for severe driving situation such as icy road or disturbance. The proposed control algorithm consists three parts : a supervisory controller, an upper-level controller and optimal torque v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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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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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WD EV의 주행 제어는 무엇에 의존하는가? | 1과 같이 전륜 인라인 모터와 후륜 인휠 모터 및 각 휠의 제동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4WD EV의 주행 제어는 항상 운전자의 주행에 의존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주행 제어 알고리즘은 시뮬레이션 검증을 위해 운전자 모델을 구성하였다. | |
전기 자동차에 인휠 모터를 사용하는 경우 어떤 장점이 있는가? | 전기 자동차는 모터를 이용하여 그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주행 및 제동 제어가 매우 용이하다1), 2). 또한 인휠 모터를 사용하는 경우 좌우 휠의 구동을 통해 요 모멘트 생성이 가능하고, 이는 차량의 선회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3), 4). | |
주행 안정성 제어 알고리즘은 노면 상황에 관계 없이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떻게 구동 및 제동 입력을 결정하는가? | 주행 안정성 제어 알고리즘은 노면 상황에 관계 없이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차량의 상태를 정확하게 추정하고 목표 속도 및 요 속도를 정의하여 구동 및 제동 입력을 결정한다.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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