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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처리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heat treatment, v.26 no.5, 2013년, pp.225 - 232
The influence of aging treatment, addition elements and rolling reduction ratio on the microstructure, mechanical, electrical and bendability properties of Cu-Ni-Si-P-x (x = Fe, Sn, Zn) alloys for connector material application was investigated. SEM/EDS analysis exhibited that Ni2-Si precipitates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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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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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osn 계열의 합금이 잔류 P의 양을 조절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 합금군에서 내연화성을 필요로 하는 제품군은 Cu-Ni-Si 합금으로써 강도와 전기전도성을 동시에 만족 하는 특성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며, 대부분의 동합금 소재를 생산하는 국내외 업체의 개발 경향도 이 합금군에 집중되고 있다. 또한 잔류 P는 Cu-Ni-Si 계 합금의 도전율을 크게 저하시키기 때문에 주의 깊게 양을 조절해야한다. 따라서 Cu 기지 내에 고용되어 있는 P를 기지 밖으로 석출시킴으로써 전기전도도를 개선하고 강도를 향상을 유도하려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왔다. | |
Corson(Cu-Ni-S)계 동합금이란 무엇인가? | Corson(Cu-Ni-S)계 동합금은 시효석출 열처리에 의한 Ni2Si 석출물 형성으로 황동(Brass), 순동(Tough Pitch Copper)에 비해 고강도를 나타내며, 황동(Barss), 인청동(Phosphor copper) 합금에 비해 전기전도도가 높으며 내연화성이 우수함으로 인해 오래전부터 반도체 리드프레임이나 커넥터등 IT, 전기 전자 부품용 소재로 적용되고 있다[1]. 또한 Corosn 계열의 합금은 기능성 동합금의 주류로 주조 및 열처리가 다양하며 가공열처리 방법에 따른 특성 변화를 시킬수 있는 합금이다[2]. | |
미래형 자동차용 커넥터 소재는 자동차의 고지능화에 따라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가? | 미래형 자동차용 커넥터 소재는 자동차의 고지능화에 따른 전장부품의 증대와 더불어 전기전도도 향상이 요구되고 있으며, 특히 엔진룸 부근의 커넥터부품은 엔진열에 의한 내연화성이 특별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합금에 있어서 고강도 및 고전기전도도 특성을 만족시키면서 내연화성, 고탄성 등이 아울러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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