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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11, 2013년, pp.1349 - 1354
김연욱 (충남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김재훈 (충남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양호영 (충남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 박성한 (국방과학연구소) , 이환규 (국방과학연구소) , 김범근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이성범 (인제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곽재수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Sealing structure to prevent flowing hot gas into the driving device, located between the driving shaft and the liner of On-Off valve for controlling the hot gas flow path was studied. Wear occurs due to the constant movement of the driving shaft controlled by actuator on graphite as the sealing m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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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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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폐식(On-Off) 밸브는 어떤 방식인가? | 개폐식(On-Off) 밸브는 유체 또는 기체의 유로나그 입구를 개폐하는 방식으로 유량률을 조절하여 유량, 압력, 온도를 조절하는 제어 밸브 중 구현이 용이하고 구동기의 작동에 요구되는 에너지 소모의 효율성 때문에 산업시설에 다양하게 응용되고 있다. (1,2)유로의 개방과 차단은 라이너(Liner)를 따라 구동되는 구동축(Driving shaft)에 의해 이뤄지며 구동축은 구동장치(Actuator)로 제어된다. | |
가스터빈이나 엔진 등과 같이 500℃ 이상의 고온 가스를 제어하는 구조물은 고온의 영향으로 인해 제어 장치의 오작동이나 파손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어느 부분에 어떤 구조가 요구되는가? | 가스터빈이나 엔진 등과 같이 500℃ 이상의 고온 가스를 제어하는 구조물은 고온의 영향으로 인해 제어 장치의 오작동이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구조가 필요하다. 이러한 열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동축과 라이너 사이에는 고온 환경으로부터 기밀(Sealing)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가 요구된다. 기밀 구조의 소재는 고온 환경으로부터 구조물의 제어 장치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있어야 하며 또한, 기밀 소재와 구동축 사이의 끼워 맞춤이나 열팽창 그리고 구동축의 구동에 의해 지속적인 마모가 발생하기 때문에 소재의 내마모성 역시 고려되어야 한다. | |
고체 윤활제의 대표적인 그라파이트 소재의 특징은? | 고체 윤활제의 대표적인 그라파이트 소재는 육각 판상의 구조로 층상의 C-C 결합에 비해 층위 사이의 van der Waals 결합력이 약해 판상을 따라 전단이 쉽게 일어나며, 마모 과정에서 생성되는 입자들은 점점 작아지게 되어 third-body contact 에 유리해 진다. 마모 과정에서 생성된 마모 입자들이 접촉면에 효과적으로 채워지게 되고 이러한 잔여물들은 지속적으로 단단하고 조밀한 윤활막을 형성하게 됨으로써 마모에 대한 저항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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