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5 no.4 = no.64, 2013년, pp.801 - 818
This paper focuses on a differentiation strategy to improve educational competitiveness of education department. The reason is that education department stand now on the brink of a precipice because of low employment rate. For this, I researched on 'employment rate' and 'curriculum nature' of educa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W대 교육심리학과 진로 및 취업을 위한 노력은 무엇인가? | 하나는, 교육심리전공자들이 주로 취업하는 네 분야(상담·임상 심리 전문직 분야, 교육심리 전문직 분야, 측정·평가 전문직 분야, 교직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특별한 노력이다. 예를 들면, 이 학과에서는 진로분야에 담당교수진뿐만 아니라 상담관련 자문선배를 배치하며, 진로상담가이드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학생 각자의 요구와 특성에 적합한 진로를 개척해 나가도록 지도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개별화 학습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치료사, home therapist, 방과 후 학습지도사 등 학습부진 및 학습장애 학생의 지도를 담당하는 개별화 학습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대학의 기능은 무엇인가? | 조직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조직 내 구성원들의 전문성을 높이며, 조직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말하자면, 대학의 기능은 사회봉사의 가치를 근간으로 교육과 연구의 상호성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것으로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함께 돕는 것이다. | |
내연적 접근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이와 같은 내연적 접근(예를 들면,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과정 운영의 제고와 전문성 확보와 같은 논의)은 미래의 교사로서 역량과 자질을 갖추기 위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 현재 학생들의 현실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5) 현재 학생들(또는 학생들의 현실)은 교육에의 투자와 산출의 불균형적 상황을 더 이상 지켜볼 여력이 남아있지 않다. |
Gang, Su-Taek(1998). Paradigm of everyday life: understanding of modern sociology, Seoul : Minumas.
Kim, Gap-Seong et al.(2009). Study on teacher education system reform. Studdy on teacher eduction system reform,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 Reporting Issues OR 2009-02.
Kim, Yig-Yeong et al.(2004). Study of qualified teachers training system reform.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 Commissioned Research CR 2004-21.
Kim, Yig-Yeong et al.(2004). Teacher evaluation system research.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 Basic Research RR 2004-08.
Ma, Mi-Wha(2006). Articles : The limits of neo-Liberal educational policy and citizenship educational counterproposal in the context of globalization, Theory and Resrarch in Citizenship Education, 38(1): 49-70.
Park, Min-Jeong(2008). A new approach to curriculum development in higher education: competence-based curriculum,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26(4): 173-197.
So, Kung-Hee(2003). Exploration of new directions-reconceptualization of teacher professionalism' The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21(4): 77-96.
Yang, Hae-Rim(2006). Philosophy as a differentiation strategy at the age of decentralization-focusing on the curriculum of the philosophy department at the university in Daejeo-. Journal of Korean Philosophical society, 99(8): 216-240.
Lee, Sang-Cheol(2011). Innovation and the challenges of a college education - faculty of education and research status and development plan, HW Pusan National Education Forum balpyojip, 9: 110-125.
Chang Jae-Yoon.Shin Hee-Cheon & Lee Jee-Young (2007). The effect of commitment toward college major on the quality of employment among college graduates, The Korean Journal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20(4): 415-435.
Jo, Seung-Jae(2010). A Study on Determining Factors for Community College Students' Department Choice Based on Customers' Centered Education, Andragogy Today : International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13(3): 111-151.
Cho, Young-Ha(2010). Social Responsibility of Universities in the 21st Century - Focus on the Discourse upon Social Engagement, The journal of Educational Administration, 28(1): 1-30.
Apple, W. M.(1985). Education and ideology. Park, Bu-Kwon & Lee, Hae-Young(trans.), Seoul: Hangilsa.
Freire, P.(1998). Teacher as cultural workers: letters to those who dare teach, West View Press.
Gibson, C.(2001). From inspiration to participation: a new of perspectives on youth civic engagement, Berkeley, CA: the Grantmaker Forum on Community and National edvice.
Giroux, H. A.(2002). Teachers are intellectuals. Lee, Kyung-Sook(trans.), Seoul: Morning Dew.
Kezar, A.(2005). Challengers for higher education in serving the public good, In A. Kezar, T. Chambers, J. Burkhardt, & Associates (Eds.), Higher education for the public good(pp.23-42). San Francisco, CA: Jossey-Bass.
Locke, E. A.(1976).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In Dunnette, M.C.(Ed.),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pp.1297-1349), Chicago: RanMcNally.
J. Karabel & A. H. Halsey. (ed.)(1985). Education and social structure: Theory and Practice of Sociology of Education, Gang, Sun-Won(Trans.). Seoul: Miraesa.
Ward, K.(2003). Faculty service roles and the scholarship of engagement, ASHE-ERIC Higher Eduction Report, 29(5).
Wolniak, G. C. & Pascarella, E. T.(2005). The effects of college major and job field congruence on job satisfaction, Journal of Vacational Behavior, 67: 233-251.
http://www.academyinfo.go.kr/
http://www.hiedumap.ne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