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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29 no.10, 2013년, pp.28 - 41
강진기 ((주)이피에스엔지니어링 지반설계부) , 김기연 ((주)이피에스엔지니어링 지반설계부) , 최충식 ((주)포스코건설 토목환경사업본부 설계그룹) , 한근택 ((주)포스코건설 토목환경사업본부 설계그룹) , 최용희 ((주)포스코건설 토목환경사업본부 설계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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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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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축압축강도는 어떻게 측정 되었나? | RMR값은 전체 35~73으로 Ⅱ~Ⅳ등급, 기초 지지층은 42~70으로 Ⅱ~Ⅲ등급의 양호한 암반에 위치하고 있다. 일축압축강도는 전체 28.8∼87.2MPa 범위, 기초 지지층은 28.8~71.3MPa 값으로 확인되었다. 기반암은 대체로 신선한 경암인 것으로 확인 되었다. | |
임자대교 지반특성 분석결과는 어떠한가? | 임자대교 지반특성 분석결과, 주탑부 최대수심이 27.0~33.7m의 대수심구간이며, 기반암은 GL.(-) 1.0~3.5m 하부심도에서 조기 출현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
해상 장대교량이 지속적으로 계획 및 시공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는 현재 정부에서 실시하는 제4차 국토종합 수정 계획(2006~2020)을 바탕으로 새로운 국토 전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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