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18 no.2, 2014년, pp.56 - 59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의 해상교량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 국내의 해상교량은 대부분 케이블로 지지되는 케이블형식의 특수교량이 대부분이므로 이들 교량은 일반적으로 육상에서 건설되는 일반교량과는 사업규모, 시공기술, 안전품질, 유지관리 측면에서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국도상의 해상교량을 통합관리하는 전담부서의 설치가 향후 해상교량의 전략화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 |
교량구조물의 역할은 무엇인가? | 교량구조물은 교량의 지정학적 특성에 따라 지역의 인적 및 물적 교류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과 함께 구조물의 높은 미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량형식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지역의 랜드마크 기능을 갖게 되어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관할하고 있는 국내 해상교량은 몇 개소인가? |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관할하고 있는 해상교량은 30개소로 익산청이 거금대교 등의 20개소(연장 15,300m, 건설비 18,594억원), 부산청이 삼천포대교 등의 8개소(연장 3,906m, 건설비 3,316억원), 서울청이 강화대교 등의 2개소(연장 1,474m, 건설비 860억원)이다. 특히 익산청 관내 해상교량은 일반국도 해상교량의 67%, 연장의 74%, 건설비용의 82%가 집중되어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