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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10 no.4, 2013년, pp.7 - 13
정규홍 (Department of Computer Aided Mechanical Design Engineering, Daejin University)
A tractor is a farm vehicle that is designed to provide a high tractive effort at low speed. It is used for versatile agricultural tasks such as hauling a trailer, tillage, mowing and construction work. As the intensity of work increases, tractors equipped with automatic transmission become popul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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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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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터용 자동변속기는 어떻게 설계되는가? | 100마력 이상의 트랙터는 24단의 변속단 수를 갖는 변속기가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주 변속 8단×부 변속 3단 또는 주 변속 4단×부 변속 6단으로 구성된다. 트랙터용 자동변속기는 주 변속만이 전자제어를 이용하여 유압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습식다판 클러치를 결합(engage)/해방(disengage)함으로써 자동변속기능을 구현하고 부 변속은 작업종류에 따라 수동으로 설정하도록 설계된다. 주 변속 기어 열은 단순유성기어가 결합된 복합유성기어 방식이나 상시 맞물려 회전하는 기어를 클러치를 이용하여 회전축에 결합시킴으로써 동력을 전달하는 카운터 샤프트(counter shaft)방식으로 설계된다. | |
100마력 이상의 트랙터의 24단 변속기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100마력 이상의 트랙터는 24단의 변속단 수를 갖는 변속기가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주 변속 8단×부 변속 3단 또는 주 변속 4단×부 변속 6단으로 구성된다. 트랙터용 자동변속기는 주 변속만이 전자제어를 이용하여 유압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습식다판 클러치를 결합(engage)/해방(disengage)함으로써 자동변속기능을 구현하고 부 변속은 작업종류에 따라 수동으로 설정하도록 설계된다. | |
트랙터용 자동변속기의 주 변속 기어 열은 어떻게 설계되는가? | 트랙터용 자동변속기는 주 변속만이 전자제어를 이용하여 유압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습식다판 클러치를 결합(engage)/해방(disengage)함으로써 자동변속기능을 구현하고 부 변속은 작업종류에 따라 수동으로 설정하도록 설계된다. 주 변속 기어 열은 단순유성기어가 결합된 복합유성기어 방식이나 상시 맞물려 회전하는 기어를 클러치를 이용하여 회전축에 결합시킴으로써 동력을 전달하는 카운터 샤프트(counter shaft)방식으로 설계된다.1-2) 트랙터 자동변속기 개발은 동력전달경로를 결정하는 기어 열과 더불어 유압제어시스템과 변속제어기가 핵심적인 설계 분야이나 개발 경험이 부족하여 관련된 기술수준이 매우 낮은 실정이다. |
G. H. Jung, "Automatic Transmission Design Analysis of the Tractor From Advanced Company", KSFC Spring Conference, pp. 23-28, 2013.
Kuboda M125X service manual, 2005.
Howard L. Benford and Leising, M, "The Lever Analogy: A New Tool in Transmission Analysis", SAE 810102, 1981.
Kuboda M126GX catalog, 2012.
John Deere, "6105R to 6210R Technical Manual",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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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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