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2 no.1, 2014년, pp.37 - 46
변영섭 (Pusan National University) , 송준범 (Pusan National University) , 김재남 (Pusan National University) , 정진석 (Pusan National University) , 송우진 (Pusan National University) , 강범수 (Pusan National University)
This paper describes the conceptual design and development test procedure of a unmanned scaled-down personal air vehicle(PAV) with drive and flight dual mode capability. Trade studies on operational requirements led to the suggestion of a quad tilt prop platform which has nacelle tilt capability wi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미래형 개인용 항공기란 무엇인가? | 자동차와 항공기가 결합된 신개념 비행체인 미래형 개인용 항공기(personal air vehicle, 이하 PAV)는 점차 악화되는 교통여건에 대응한 새로운 교통수단으로써 지상과 공중의 모든 교통망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운송수단이다(1). 선진국에서는 PAV가 향후 자동차 시장의 일부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하고 활발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상용화에 근접한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2)(3). | |
PAV의 기술 시연을 위한 무인 축소모델 플랫폼의 물리적 제한 사항은 무엇인가? | - 최대이륙중량 20kg 이내 - 최대탑재중량 2kg 이내 - 주행모드 기준 전폭 0.6m~1.5m 이내 - 비행모드 형상은 전폭 제한 없음 | |
PAV을 이착륙 형태에 따라 구분하시오 | PAV는 운용방법에 따라 일반 항공기와 같이 활주로만을 이용하는 단일모드(single mode) 및 일반 도로와 공중에서 운용이 가능한 이중모드(dual mode) PAV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착륙 형태에 따라 CTOL(conventional take-off and landing)과 VTOL(vertical take-off and landing) 형태로 나눌 수 있다(6). 이 중, VTOL형태의 이중모드 PAV는 별도의 활주시설이 요구되지 않고 저속, 정지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거리의 “door-to-door” 운용개념에 적합한 PAV 형상으로, 향후 미래 도심환경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
Moore, M. D., "Personal Air Vehicle: A Rural/Regional and Intra-Urban On-Demand Transportation System", AIAA 2003-2646, 2003.
Yi, T. H., Kim, K. T., Ahn, S. M., Lee, D. S., "Technical Development Trend and Analysis of Futuristic Personal Air Vehicle", Current Industrial Technological Trends in Aerospace, Vol. 9 No. 1, 2011, pp. 64-76.
http://www.terrafugia.com/
Kim, K. T., Ahn, S. M., Lee, D. S., "A Feasibility Study on the Key Technologies for Futuristic Personal Air Vehicle(PAV)", Proceeding of the KSAS conference, 2010, pp. 1268-1273.
http://www.koreapav.com/
Gupte, S., Mohandas, P. I. T., Conrad, J. M., "A Survey of Quadrotor Unmanned Aerial Vehicles", 2012 Proceedings of IEEE, 2012.
http://www.apcprop.com/
Oh, T. G., Park, K. S., "Automotive Engineering", Book Daega, 2012, pp. 154-260.
Song, J. B., Rho, M. S., Song, W. J., Beak, K, Y., Kim, J., Kang, B. S., "Development of an Embedded Controller-based Automatic Flight Control System for a Small Unmanned Helicopter", Proceeding of the KSAS conference, 2011, pp. 1305-1310.
http://www.futaba-rc.com/accessories/futm4155.html
E. K. Liebemann, K. Meder, J. Schuh, G. Nenninger, "Safety and Performance Enhancement: The Bosc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P)", SAE 2004-21-0060, 2004.
http://www.futaba-rc.com/servos/brushless.htm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