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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8 no.4, 2014년, pp.80 - 87
김승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 김윤환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 최한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 문재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This paper suggests the dual-gap for generating power and increasing the torque of a direct-drive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n a hybrid-cycle. To consider easy coil winding, we applied a structure of dual-gap for the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PMSM). Because the torque of PMSM w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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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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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란 무엇인가? | 훈련용 사이클 장치에 적용하기 위해 같은 사이즈에서 저속시 토크가 커야 하므로 단일공극 구조에서 고정자의 사이즈를 줄이고 영구자석 사용을 조금 증가시킴으로써 원가측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으며, 사이클 장치는 축방향 길이를 증가시켜 토크를 증가시키기에는 공간상의 제약이 있 다. 토크는 사이클 기동 및 구동에 중대한 영항을 미치는 설계시 고려해야할 중요 설계 인자이다[3-4]. | |
사이클용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 설계를 위해 무엇을 수행하는가? | 사이클용 PMSM의 설계를 위한 요구사양이 정해지면 이에 대한 대략적인 치수를 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장하분배법 또는 D2L법에 의한 기초 설계를 수행 한다. 설계된 전동기는 토크 및 출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중 구조의 회전자를 설계함으로써 일정 수준 이상의 출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였다. | |
전동기의 역할은? | 본 논문은 동력을 보조하기 위해 전기적 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도록 하는 전동기 역할을 같이 수행할 수 있는 이중 공극 구조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 설계에 관한 것이다. 또한 선수 훈련용 사이클 (Cycle)의 운동부하 조절을 위한 시스템에서 운전 중에 발생되는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 하도록 하는 장치로써 휴먼에너지의 신재생이 가능한 친환경적이며 출력밀도가 높은 발전기가 된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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