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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8 no.2 = no.341, 2014년, pp.121 - 128
성태홍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경천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study aims to develop a simulation bed for the mechanical balance of plants of high temperature fuel cells such as molten carbonate fuel cells. For using fuel cells in transportation, the optimization of the balance of plants should be considered. In this study, the dynamic model of a molten 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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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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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융탄산염 연료전지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는 Fig. 1과 같이 음극, 양극, 내부개질기, 전해질의 4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8,9) | |
용융탄산염연료전지의 상용화에서 내구성 문제를 회피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한 가지는 연료전지의 낮은 on/off 내구성이고 다른 한가지는 연료전지에 동반하는 주변기기 시설의 규모 문제이다. 용융탄산염연료전지의 상용화는 분산형 전력발전과 같이 on/off 수요가 적은 분야에 적용하면 내구성 문제를 회피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연료전지의 운송기관 적용에서도 상시 수요의 기저전력을 목표로 연료전지를 적용하면 친환경성과 고효율의 동력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 |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운송기관 적용에 두 가지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운송기관 적용에는 두 가지 중대한 문제가 존재한다. 한 가지는 연료전지의 낮은 on/off 내구성이고 다른 한가지는 연료전지에 동반하는 주변기기 시설의 규모 문제이다. 용융탄산염연료전지의 상용화는 분산형 전력발전과 같이 on/off 수요가 적은 분야에 적용하면 내구성 문제를 회피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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