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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산업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v.40 no.1, 2014년, pp.100 - 107
김민석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재열 (전남대학교 산업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a co-located and mobile interaction technique using smartphones in a global space. To effectively detect the locations and orientations of smartphones, the proposed approach utilizes Kinect that captures RGB image as well as 3D depth information. Based on the locations and ori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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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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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상호작용과 관련된 기존연구는 크게 어떻게 나뉘는가? | 모바일 상호작용과 관련된 기존연구는 크게 1) 글로벌/로컬 스페이스(Global/Local Space) 및 Photo Sharing 기술과 2)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대형 디스플레이와 같은 컴퓨팅 디바이스와 상호작용에 대한 기술로 나눌 수 있다[Figure 1]. 첫 번째로 글로벌/로컬 스페이스 및 Photo Sharing 기술에 대한 연구에는 Social and Spatial Interaction(SSI) (Lucero et al. | |
글로벌 스페이스와 로컬 스페이스 간의 상대적인 기울기를 계산해야 할 배경은 무엇인가? | 특히 스마트폰의 센서에서 제공받는 기울기 정보는 글로벌 스페이스와의 상대적인 기울기 정보가 아니라 현실에서의 절대적인 방위 정보라고 할 수 있다. [Figure 9]에서 볼 수 있듯이 글로벌 스페이스의 위치에 따라 다양한 기울기를 지닐 수 있다. 따라서 글로벌 스페이스와 로컬 스페이스 간의 상대적인 기울기를 계산해야 할 필요가 있다. | |
Pass and Share는 무엇을 지원하는가? | Pass and Share는 다수의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 명의 사용자가 자신이 보고 있는 가상의 객체를 다른 한 명의 사용자나 다수의 사용자와의 협업 및 공유를 원할 때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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