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4 no.6, 2014년, pp.603 - 608
김광일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과) , 정중식 (목포해양대학교 국제수송과학부) , 박계각 (목포해양대학교 국제수송과학부)
In the maritime traffic environment, the near-miss between vessels is the situation approaching on collision course but collision accident is not occurred. In this study, in order to calculate the near-miss between navigating vessels, the discriminating equation using ship bumper theory and vessel 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병합 계층적 군집방법은 어떠한 절차를 사용하는가? | 단계 2에서는 단계1에서 분할된 군집에 대해 병합 계층적 군집방법(Agglomerative Hierarchical Clustering)을 적용 한다. 이 방법은 각 개체들 간 모든 경우에 대한 거리를 산출 하여 근접한 객체들을 군집으로 묶고 다시 생성된 군집과 다 른 객체 또는 군집을 새로운 군집으로 묶는 등 단계적 절차 를 사용한다[10]. 이를 위해 타원반경의 최대거리인 4L을 각 선박에 대한 클러스터링 임계거리로 설정하여 군집 상호간 거리가 임계거리 이내인 경우를 탐색한다. | |
해역의 위험도 평가 자료는 어떤 자료인가? | 해역의 위험도 평가 자료는 해역을 관리하는 당국이나 해역을 진출입하는 선박에서 해상교통 사고예방에 중요한 참고자료가 된다. 특히, 선박 자동식별장치(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 도입으로 선박 항적자료의 취득 및 분석이 용이해져, 안전정보 제공이나 해상교통 근접사고 분석 등 활용방안이 다각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 |
해상교통 근접사고는 어떤 경우에 일어나는 사고인가? | 해상교통 근접사고는 양 선박이 서로 접근하여 충돌위험이 있는 상황에서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으나 근접하여 통과 한 경우나 급격한 변침 및 속력감속 등의 충돌 회피동작을 취하여 충돌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특히 해상에서 선박은 정해진 항법 및 항로를 따라 항해를 하지만, 최단거리 항해, 항해당직 소홀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항 로에서 이탈하여 근접사고 상황이 발생된다. |
K. I. Kim, J. S. Jeong, W. S. Choi, "The Study on the calculation of the stastic of the near miss using VTS DATA in WANDO waterway", Proceedings of Korean Institute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Spring Conference, Vol. 1, pp 290-293, 2014.
Bird F. E., Loftus, R. G., Loss Control Management, Longanville: Institute Press, Division of Internat ional Loss Control, 1976.
Heinrich, H. W., Petersen, D., Roos N., Industrial Accident Prevention - Safety Management Approach, London: McGraw-Hill, Inc, 5th edition, 1980.
Inoue K, Kawase M, "Innovative Probabilistic Prediction of Accident Occurrence.", International Journal on Marine Navigation and Safety of Sea Transportation, Vol. 1, No.1, Mar 2007.
IMO, Guidance on Near-Miss Reporting, The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MSC-MEPC.7 /Circ.7, Oct. 2008.
Kohler F., Barriers to Near-miss Reporting in the Maritime Domain. Chalmers tekniska hogskola, Master's thesis, 2010.
K. I. Kim, J. S. Jeong, G. K. Park, "The Decision of Ship Near-collisions Using Maritime Traffic Data," Proceedings of KIIS Spring Conference, Vol. 1, pp. 75-76, Apr, 2014.
Fujii Y, Tanaka K., "Traffic Capacity", The Journal of Navigation, Vol. 24, pp.543-552, 1971.
MacQueen, J. B., "Some Methods for classification and Analysis of Multivariate Observations", Proceedings of 5th Berkeley Symposium on Mathematical Statistics and Probability, University of Califonia Press. pp. 281-297.
D. Fisher, "Iterative Optimization and Simplification of Hierarchical Clusterings.", Journal of Artficial Intelligence Research, Vol. 4, pp 147-179, 1996.
IMO, International Regulations for Preventing Collisions at Sea,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London, 197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