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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18 no.4, 2014년, pp.63 -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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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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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안전성을 높이고 유지 보수비 절감을 목표로 하는 스웨덴 Multilog online systems에서 실시하는 모니터링 항목은 무엇인가? | 유럽의 철도차량 기술사양인 TSI(European Technical Specification for Interoperability)에서는 철도차량에 대한 실시간 차상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규정함으로써 철도 차량의 탈선감지 및 오작동 검측을 강화하고 있으며, 한 사례로 스웨덴 Multilog online systems(SKF)는 철도차량의 안전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유지보수비 절감을 목표로 손상발생 가능 항목에 대하여 모니터링하고 알람을 표시하도록 하고 있다. (모니터링 항목 : 윤축 베어링 상태와 그리이스(grease) 수명, 차륜 찰상 및 형상, 대차 안정성및 hunting, 탈선, 모터, 감속기, 동력전달축, 불평형 및 공 진상태, 레일 상태) | |
철도교통은 무엇인가? | 철도 안전은 생명과 직결되는 철도서비스의 최고의 가치로서 미래를 대비한 철도안전대책 마련은 국가의 책무이며 의무이다. 철도교통은 인적⋅물적 교류의 가장 중요하고 효율적인 수단으로 국가산업의 경쟁력과 성장을 좌우하는 핵심 인프라로 작용하므로, 국가적인 철도안전시스템의 구축은 국민의 안전 확보 차원을 넘어 국가경쟁력 재고와 생존경쟁에서 우위를 가능케 하는 국가의 기본서비스임이 분명하다. 또한 국가적인 철도안전시스템 구축은 관련 건설/ 운영기관 자체의 개별적인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며,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국제적인 수준의 철도안전 인프라를 확보하여야 할 의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 |
철도안전에 대한 강화된 안전대책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철도교통량 증가 및 열차 운행속도 향상으로 인하여 철도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 및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강화된 안전대책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지속적인 시설 확장에 따라 철도여객은 매년 1~2%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제 7차 국가교통안전기본계획에 따르면 고속열차, 틸팅열차 및 기존선로 개량 등 운행속도 향상에 따른 대형사고 예방대책의 투입이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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