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제 발전과 더불어 사람들의 자기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 특히 여성 의류시장에서 패션에 대한 관심은 매우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으로써 여성들의 패션 마케팅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그만큼 여성 패션 시장이 확대되어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여성의 패션 시장을 중심으로 여성 패션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전략에 따른 구축 사례를 살펴보며,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의 여성 패션 활성화 전략을 통해서 여성패션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economy, people's self-interest about one's appearance has been increasing. Among them, especially interest of fashion in women's clothing market is increasing very. By increasing interest of women's appearance, requirements of various women's fashion marketing ways are incr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사이트별 장⋅단점 비교를 통해서 품목의 개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상품 홍보 및 전달효과를 극대화하며, 상품판매 제안을 위한 고객 투표 제도를 운용함으로써 사이트 활용도 향상과 구매력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사이트 기획을 중심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 이번 장에서는 주로 온라인상에서 여성패션 서비스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사이트 분석 및 구축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 여성의류에서 마케팅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온라인 환경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할 사이트 및 커뮤니티의 필요가 증대되고 있다[8]. 이에 본 연구에서는 여성 패션에 대한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분석과 전략 개발을 통해 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사이트 구축을 위한 설계에 대해 살펴본다. 이를 위해서 온라인의 성공 모델을 중심으로 실제 적용 가능한 서비스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전략을 제시한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의 여성 의류 시장에서 레깅스 패션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의 체계화를 위한 계기를 제시 하였으며, 온라인에서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제시 하였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분석한 결과를 응용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 이에 본 장에서는 이러한 사이트들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여 보완된 사이트 기획을 제시하고, 구축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라인을 통한 판매 전략의 양면성은 무엇인가? 온라인을 통한 판매 전략은 소비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 제공이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긍정적인 면이 존재하면서도 기술 발전과 마케팅 전략에 따른 대량의 판매 정보제공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정보의 홍수로 여겨지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5]. 이와 같은 정보의 홍수는 소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 제공보다는 오히려 무수히 많이 제공되는 정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됨으로써 마케팅에 대한 역효과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다.
인터넷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발생되는 자료는 어떤 목적을 위하여 저장 관리되는가? 인터넷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발생되는 자료는 고객에게 선택적인 정보 제공과 기대효과를 획득하기 위해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관리함으로써 고객별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고객 관리 데이터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고객에게 더욱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2]. 이를 반영하듯 최근 스마트폰의 등장에 따라 IT 디바이스와 환경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는 경쟁이 심해질수록 전자상거래 기업들에게 생존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가 되고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 활용에 이용되고 있다[7]
고객 맞춤별 정보 분석을 통해 고객층에 대한 선택적 정보제공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온라인을 통한 판매 전략은 소비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 제공이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긍정적인 면이 존재하면서도 기술 발전과 마케팅 전략에 따른 대량의 판매 정보제공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정보의 홍수로 여겨지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5]. 이와 같은 정보의 홍수는 소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 제공보다는 오히려 무수히 많이 제공되는 정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됨으로써 마케팅에 대한 역효과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고객 맞춤별 정보 분석을 통해 정확하고 면밀한 목적 지향적인 정보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한 고객층에 대한 선택적인 정보제공이 수반될 필요가 있다[6].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6)

  1. H. C. Lee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through Clothing Industry", Journal of The Korea Information Communication, Vol, 15, No. 11. pp. 2359-2364. 2011. 

  2. S. J. Park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planned Event to Young Class of Peopl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6, No. 11. pp. 77-83. 2011. 

  3. D. Kim and S. kim, "Dynamic Expert Group Models for Recommender Systems," Proceedings of the First Asia Pacific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 Research and Development, Maebashi City, Japan, October, 2001. 

  4. D. I. Lee et. al, "Evolution of Online Distribution Market", SERI, 2006. 

  5. Shin S Y, H.C. Lee,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ies for the floral market products in the cyber shopping mall environment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8 No. 8, pp. 149-156. August 2013. 

  6. A. Cliff, D. Kania and Y. Beth, Internet World Guide to One-to-One Web Marketing,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998. 

  7. B.W.Jin. et. al, "Personalized e-Commerce Recommendation System using RFM method and Association Rules",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5, No. 12. pp. 227-235. 2010. 

  8. H.C. Lee et al.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of Women's Fashion Market," in Proceeding of the 24th Fall Conference o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eoul, Korea, 2013. 

  9. Peter, J. P, and Olson, J. C.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Chicago: Irwin, 1996. 

  10. CMN, The Merits of Online-shopping Mall is Low Price, 2007. 

  11. TEAKYUNG Medical Web site. 2012. [Internet] Available: http://www.stox.co.kr/. 

  12. LYLON Web site. 2012. [Internet] Available: http://www.lylon.co.kr/. 

  13. MISSGLAM Web site. 2012. [Internet] Available: http://www.missglam.co.kr/. 

  14. XMISS Web site. 2012. [Internet] Available: http://www.xmiss.co.kr/. 

  15. NAESTYLE Web site. 2012. [Internet] Available: http://www. naestyle.com/. 

  16. S.J. Park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planned Event to Young Class of Peopl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6, No. 11. pp. 77-83. 2011.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