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여건에서 여성 타깃 패션 스타킹, 레깅스 마케팅 활성화 전략
In regional economic conditions, Women Targeted Fashion Tights, Leggings for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3년도 제48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21권2호, 2013 July 17, 2013년, pp.193 - 194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정보과학연구소)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정보과학연구소) ,  서신림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구조의 발전과 산업의 가속화는 중앙지역과 지역경제의 경계를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있다. 인구 밀도와 경제규모의 차이가 이를 대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대한민국의 중규모 도시에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여성을 타겟으로 패션 스타킹과 레깅스 등 여성용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구성하고 있는 주민의 절반인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절에서는 사이트별 서비스 비교 분석을 살펴 본다. 기존 사이트들의 서비스 현황 분석결과, 마일리지 및 검색 기능은 모든 사이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반면에 가장 취약한 부분은 커뮤니티 서비스로서 Missglam 기업만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지역경제를 구성하고 있는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여성용 제품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패션 스타킹, 레깅스 및 양말 등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여성용제품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목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 기존 사이트들에 대한 서비스 분석결과 마일리지 및 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한 활성화가 미비한 실정이다.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지라도 BtoC 방식으로만 운영되고 있어서 이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 전략으로 CtoC 방식을 마일리지 서비스와 결합하여 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여성용 제품 가운데 패션 스타킹 등 제품에 대한마케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